건물에 불나는 꿈, 교통사고 나는 꿈 해몽 알아보기

반응형

취침 중에 꾸게되는 꿈은 누구나 다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대개는 비현실적이고 현실에서는 일어날 수 없는 장면들이 대부분이며 잠에서 깨는 순간 어떤 꿈을 꾸었는지 기억조차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는 하지만 어떤 꿈은 너무나 리얼하여 시간이 지나도 잊혀지지 않는 경우도 간간히 있다.

꿈에 대한 연구는 오래전부터 있어왔지만 여전히 꿈의 세계는 미지의 영역으로 남아 있는 신비한 현상이다. 과학적으로는 사람이 취침을 하며 쉬는 동안에 뇌에서 작동하는 일련의 과정으로 인하여 일어나는 반응이라고 하는데 많이 꾸는 것이 좋은지 아예 안꾸는 것이 좋은지 의견도 분분한 것 같다. 어쨌든 뇌가 반응을 하고 그것을 기억하고 인지하는 것으로도 사람이 건강하게 살아가고 있다는 징표일 것 같다. 세상에는 다양한 종류의 꿈들이 있는데 개별적인 꿈들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한 해석이 존재하며 이를 해몽이라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꿈을 우리가 알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없는 정보를 전달하는 초자연적인 메신저로 본다. 여기에는 미래에 일어날 일에 대한 메시지가 포함될 수 있다. 보통 사람들에게 꿈은 깨어 있는 삶에서 받은 정보를 통해 작업하려는 뇌의 시도일 뿐이다. 꿈을 꾸는 현상 뒤에는 제한된 과학적 증거가 있다. 따라서 어떤 설명이 가장 설득력이 있는지는 스스로 판단해봐야 한다. 여기에서는 건물에 불나는 꿈과 교통사고 나는 꿈에 대한 해몽에 대하여 살펴 보도록 하겠다.

꿈의 해석

건물에 불나는 꿈


꿈에서 불을 본다면 대체로 긍정적인 징조로 보고 있다. 운세의 흐름이 좋은 쪽으로 흐를 가능성이 큰 것으로 해몽, 꿈풀이 해석이 되며 현실에서 바라는 소원이 성취될 운으로 좋은 꿈으로 여겨진다. 부귀영화, 영광, 출세, 금전운 등 누구나 바라는 일들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는 길몽이라 할 수 있는 꿈의 소재가 되겠다. 돈과 재산 그리고 명예까지 얻을 수 있다는데 그 누가 솔깃하지 않을까 싶다.

건물에 불이 나거나 불에 타는 꿈을 꾼다면 필시 좋은 꿈일 것이다. 건물에 불길이 활활 타오르는 꿈을 꾸고 깰 때까지 불이 꺼지지 않고 있다면 길몽이라 할 수 있으며 반대로 불길이 꺼지고 재가 남아 있다면 오히려 운세가 꺾이는 것을 의미하므로 흉몽으로 해석된다. 불길이 거셀수록 계획했던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금전운, 재물운이 한꺼번에 들어올 것으로 기대된다. 불길이 쎌수록 재산이 늘고 사그러들 수록 재산이 쪼그라든다고 해석되는 만큼 건물에 불이 나는 꿈을 꾸었다면 어떻게 불길이 유지되었는지 기억해 보면 좋겠다. 건물의 범주에서 내집이 타고 있는 것도 길몽이다. 사업이 번창하고 재물운도 있다. 불을 일부러 끄거나 꺼져서 재만 남았다면 사업운, 재물운이 좋지 않으므로 조심할 필요가 있겠다.

건물이 불에 타는 꿈은 길몽

교통사고 나는 꿈


현실에서의 교통사고는 좋지 않은 일이다. 자칫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기 때문에 일어나지 않아야 할 일인데, 꿈에서 교통사고가 나는 꿈을 꾸었을 경우는 어떨까. 꿈에서 나타나는 사고도 대체로 좋게 해석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사고가 의미하는 것은 불안감과 부주의, 초조함을 나타내는 것으로 보고 있다. 반드시 다 나쁜 것은 아니며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다.

교통사고로 생각되는 일로 마음에 상처를 입었다면 현재 자신의 도덕적 양심이 불안한 위치에 있음을 알리는 것으로 대인관계에서 타인과 다툼의 여지가 많은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마주오던 자동차와 충돌하여 교통사고가 나는 꿈은 업무나 사업을 하면서 상대방과 분쟁이 일어날 가능성이 클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시비와 소송이 이어질 수 있다. 교통사고로 불구가 되거나 입원하는 꿈은 구설수에 오르거나 뭔가 일이 진척이 되지 않는 좋지 않은 꿈이다.

내가 교통사고를 당해 죽었다면 사업이나 소원이 누군가의 힘에 의하여 성취될 것을 암시한다. 또한 길을 가다가 교통사고로 죽은 사람을 목격했다면 상급자나 기관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일이 발전하고 번성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사고가 나서 누군가 죽거나 다친 것을 봤다면 친분이 있는 사람에게 뭔가 특별한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한다.

꿈의 세계는 너무나 다양하므로 단편적인 해석은 어려운데 그래도 몇가지 상징들은 보편적으로 여겨지기도 하므로 꿈 해몽에 참고하면 되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