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식 손난로 추천, 충전기 겸용으로 쓸 수 있는 손난로 소개

충전식 손난로 추천

미세먼지가 주춤해졌다. 이번 겨울에는 또다른 특징이 보이고 있는데 바로 한파가 오면 미세먼지가 주춤하고 날씨가 풀리면 미세먼지가 몰려오는 패턴이 반복되고 있는 것이다. 겨울에는 추위만 신경 쓰면 됐는데 이제는 미세먼지까지 신경을 써야 하니 고달픈 겨울인 것 같다. 이런 저런 이유로 외출을 하지 싫어 지지만 그럴 수는 없으니 이래저래 우리네 삶은 고달프기만 하다.

추운 겨울

한파가 몰려오는 날은 롱패딩, 장갑, 목도리로 중무장을 하고 나가지만 여기에 손난로라도 주머니 속에 있으면 그나마 추위를 덜 느낄 수 있다. 여전히 핫팩도 많이 이용되고 있지만 핫팩은 일회용이라는 단점이 있으며 쓰고 나면 버려야 하기 때문에 크게 실용성을 못 느낀다.

최근 몇 년 사이 휴대용손난로가 다양해 지고 있다. 충전식 손난로도 나오고 있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까지 갖추고 있으며 크기도 적당하여 외출 시 휴대하기에 제격인 제품이 많다. 아직 겨울이 지나가지 않은 지금 이라도 주머니 속에 따뜻한 손난로 하나쯤 있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작동 원리와 추천할 만한 충전식 손난로에 대해 살펴 보겠다.

 

손난로 원리

핫팩

핫팩과 USB로 충전해서 사용하는 충전식 손난로가 대표적인 손난로인데 도대체 어떤 작용으로 따뜻해지는지 궁금하기도 하다. 손난로가 작동되는 원리는 비교적 단순하다. 핫팩을 먼저 살펴보면 내용물로 쇳가루와 촉매가 들어 있다.

핫팩원리는 단순하다

 

쇳가루 산화로 생기는 열

쇳가루는 산소와 만나면 산화되면서 열이 발생하게 되는데 소금과 활성탄을 원료로 한 촉매가 쇳가루의 산화를 촉진시켜 주어 열이 빨리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흔들면 더 빨리 산화되며 산화 작용이 끝나면 재사용은 불가하다.

쇳가루 산화로 생기는 열

충전식 손난로

전자식 손난로이며 USB로 충전하여 쓰는 방식이다. 원리는 배터리가 핵심이다. 내장되어 있는 배터리에 전류가 발생하면 내부에 있는 전선을 따라 흐르게 된다. 이 과정에서 전류 저항이 발생되며 열이 발생하게 되는데 바로 이 원리로 따뜻한 손난로를 만질 수 있는 것이다. 핫팩에 비하여 열은 낮은 편이다.

휴대용 손난로로 추천할 만한 몇 가지 충전식 손난로를 살펴 보겠다.

 

휴대용 손난로 추천

카카오프렌즈 손난로

카카오프렌즈는 귀여운 캐릭터인 어피치와 라이언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 바로 이 캐릭터를 기반으로 깜찍하고 귀여운 손난로를 내놨다. 양면 손난로 타입이며 배터리 용량은 5,000amh이다. 얼굴형으로 되어 있어 손난로인지도 모를 정도이다. 최고 발열 온도는 60, 발열 지속시간은 최대 6.5시간이다. 손난로외에도 보조 배터리로도 사용 가능하니 일석이조이다.

카카오프렌즈 손난로

피스넷 손난로(HOT-7800)

피스넷 손난로 제품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HOT-7800 모델이 눈에 띈다. 일단 핵심인 배터리 용량이 7,800mAh로 대용량이다. 최대 사용시간은 10시간으로 넉넉한 편이다. 최고 온도는56도이며 손전등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손전등 기능은 꽤 유용할 것 같다. 가격대는 최저가 25,900원부터 있다.

피스넷손난로

큐엘티 손난로(듀얼팟)

큐엘티 제품도 손난로로 꽤 쓸만한 제품이다. 핵심이 되는 배터리는 삼성SDI 정품을 사용하여 신뢰도를 높였으며 용량은 더 증가시켜 2019년 모델로 10,900mAh 제품을 내놓았다. 현재로서는 가장 용량이 큰 제품이다. 완전 충전시간은 6시간 정도이며 사용 시간은 최대 12시간까지이다. 최고 온도는 50도까지 낼 수 있다. 보조배터리로도 사용이 가능하니 추운 겨울에는 손난로로 사용하고 상시 배터리로 쓰면 되겠다.

 

큐엘티손난로

마카롱 손난로

최근에는 디자인도 깜찍하게 나온 제품들이 참 많은데 마카롱 손난로도 한 손에 쏙 들어갈 것 같은 앙증맞은 제품이다. 역시 보조 배터리를 겸할 수 있는 제품이다. 용량은 2,400mAh로 다소 적은 편인데 아무래도 크기가 작다 보니 그런 것 같다. 그러나 짧은 시간에 사용하기에는 큰 무리는 없어 보인다. 버튼 조작에 따라서 4560도를 선택,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카롱 손난로

터치미 프로 손난로

터치미 프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포근한 손난로의 느낌을 준다. 동글동글한 디자인에 컴팩트해 보여 휴대에 용이할 것 같다. 용량은 5,200mAh이며 삼성정품배터리를 사용했다. 배터리 잔량 표시창이 있어 충전 시기를 알기 편하다. 최고 49도까지 발열되며 버튼 조작을 통하여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터치미프로 손난로

위와 같이 몇가지 손난로를 살펴봤다. 핫팩이나 충전식 손난로 공히 추운 겨울날 손을 따뜻하게 해줄 제품들인데 각각의 장단점을 지니고 있는 것을 감안하여 선택하면 될 것 같다. 충전식 손난로는 점점 디자인을 강조하고 용량과 시간을 늘여 나가는 것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는 지름길일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