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꿈해몽 풀이, 신발 잃어버린 꿈외 몇가지 소개

꿈 해몽

사람은 누구나 다 꿈을 꾼다. 꿈이란 말은 여러가지 의미로 쓰일 수 있는데 보통 얘기하는 꿈은 본능적이고 생리적인 개념으로 잠잘 때 나타나는 무의식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비현실적인 세계를 말한다. 내가 꾸는 꿈이지만 나는 그 세계를 통제할 수 없다. 그저 펼쳐지는 현상과 상황에 놓여 있다가 잠이 깨면서 다시 현실세계로 돌아 오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꾸었던 그 세계로 다시 돌아갈 일은 거의 없다.

꿈에서 나타나는 현상들은 대체로 비현실적인 것이 많다. 현실에서는 일어날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나기도 하고 과거를 보여주기도 하며 내가 바라는 바램 들이 마치 실현된 것처럼 나타나기도 한다. 어떤 꿈은 악몽이며 또 어떤 꿈은 깨어나고 싶지 않은 것들이 있기도 하다. 꿈의 해몽은 이러한 꿈들에 대한 현실에서의 재현 혹은 미래의 운명 등을 점치는데 활용하기도 한다.

만일 자주 반복하여 나타나는 꿈이거나 한참을 생각나고 돌이켜 보게 만드는 꿈이 있다면 그 꿈이 주는 의미가 무엇인지 궁금할 것이다. 분명히 어떤 무엇인가가 신호를 주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 말이다. 현재 내가 맞닥뜨리고 있는 상항과 미래에 대한 어떤 기대, 불안 혹은 과거에 대한 집착, 기억들이 꿈이라는 비현실적인 요소를 통하여 내 의식을 투영하는 것이 꿈일 것이다.

 

꿈이 주는 시그널, 신호를 그냥 꿈이라고 무시하는 것도 왠지 찝찝할 것 같다. 그래서 오래전부터 꿈에 대한 해석과 해몽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조선의 태조 이성계가 꾸었던 꿈은 매우 구체적으로 무너진 집을 뒤로 하고 서까래 3개를 짊어진 꿈을 꾸었는데 바로 이것이 그가 왕이 될 예지몽이었다는 것을 무학대사가 풀이해 주었고 실제 이성계는 왕이 되었다. 이 밖에도 동서고금을 통틀어 꿈에 대한 해석과 얘기는 참으로 많이 전해지고 있다.

태조 이성계조선 태조 이성계

여러가지 다양한 꿈들을 꾸는데 내가 오늘 밤에는 어떤 꿈을 꿀지 미리 알 수는 없다. 그러나 이럴 수는 있다. 내가 하루 종일 업무나 다른 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잠에 든다면 꿈자리도 사나울 가능성이 크며 좋은 기분으로 잠에 든다면 역시 좋은 꿈을 꾸게 될 가능성도 클 것이다.

한가지 더 알아야 할 것은 꿈이라는 것은 무의식 속에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현실을 100% 반영하거나 미래를 예측하는 절대적인 수단이 아님도 분명하다는 것이다. 그러니 꿈이 주는 잔상에 너무 매달릴 필요는 없고 굳이 깊게 해석할 필요는 없다.

여러가지 꿈들 중에 신발과 관련된 꿈도 비교적 많이 꾸는 꿈이라고 한다. 신발꿈 해몽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몇가지 잘 알려져 있는 신발꿈 풀이에 대하여 알아 보겠다.

 

신발꿈

꿈에서 나타나는 신발은 몇가지를 상징하거나 암시한다고 하는데 자신의 지위, 배우자, 업무 성과, 믿고 의지할 만한 사람, 직장 등을 나타내는 상징이라고 한다.

신발에 관한 좋은 꿈

신발 찾는 꿈

신발을 다시 찾는 꿈은 사회적 지위, 명성, 경제력을 다시 회복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신발 사는 꿈

신발을 새로 사서 신는 꿈은 사업이나 직장에서의 업무가 잘 풀릴 것임을 나타낸다. 특히 새로 산 신발이 잘 맞기까지 하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도 있다. 반대로 새로 산 신발이 맞지 않으면 하고 있는 일이 과분하거나 불안함을 암시한다.

 

신발을 얻는 꿈

귀인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헤쳐 나가거나 큰 일을 도모하게 된다.

신발에 관한 나쁜 꿈

찢어진 신발꿈

신발이나 옷 등이 찢어진다는 것은 그다지 좋은 의미는 아니다. 다치거나 아플 수도 있으니 유의가 필요하다. 뭔가 인간관계가 잘 풀리지 않고 있음을 나타낼 수도 있으며 뜻하지 않은 고민거리가 생길 수도 있음을 의미한다 

떨어진 신발꿈

따 떨어진 신발을 신는 꿈은 사업의 동반자에게 질병이 생기거나 사업이 무기력해질 징조이다. 또한 생각지도 않았던 지출로 생활고를 겪게 될 것을 암시하기도 한다. 질병 등에 시달릴 수 있으므로 건강에도 유의해야 한다.

맞지않는 신발꿈

새신발을 신거나 신발을 신었는데 내 발에 잘 맞지 않는 꿈을 꾸었다면 지금 진행하고 있는 일이 분수에 맞지 않거나 불안한 상태임을 암시한다. 즉 고난을 겪게 될 일이 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지금 계획하거나 하고 있는 일이 내 능력을 벋어나지 않는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겠다. 배우자에게 실망을 느낄 일이 생길 수도 있다.

신발 잃어버린 꿈

반면에 신발을 잃어 버리는 꿈은 지위를 상실하거나, 진행하고 있는 일이 성과없이 흐지부지될 수도 있음을 암시한다. 대인 관계에서 오해나 다툼이 생겨 상처받을 수도 있다.

신발을 다른 사람이 신고 있는 꿈

본인의 신발을 다른 사람이 신고 있다면 연인이나 부부간의 관계에서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고 있는 것을 암시하므로 좋지 않은 흉몽이라 할 수 있다.

신발꿈 태몽

신발에 관한 꿈은 태몽, 아이가 태어날 조짐을 꿈꾸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임산부 본인이 꿀 수도 있지만 주변의 가족들이 꾸는 경우도 많이 있다. 신발에 관련된 태몽 몇가지를 소개한다.

새신발을 얻는 꿈

신발을 선물 받는 꿈

신발을 뺏거나 가져오는 꿈

아기 운동화 사는 꿈

파란색, 노랑, 분홍 등 신발을 본 꿈들은 대체로 태몽

친구와 같이 신발을 사는 꿈

 

이상과 같이 신발에 관한 꿈을 몇가지 살펴 봤다. 절대적인 것은 아니니 재미로 보면 되겠고, 반복해서 나타나거나 깊은 기억에 남는 꿈이라면 뜻을 한번 살펴 보고 그에 맞게 주변을 살펴 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