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금리비교, 정기예금/정기적금/대출 금리 비교해보기

#저축은행 금리비교, 정기예금/정기적금/대출상품 확인해보기

 

시중은행과 대비하여 저축 은행의 예금 금리는 대체로 높은 편이다. 저축은행은 통상 제2금융권으로 분류되며 비교적 문턱은 낮은 편이라고 볼 수 있겠다. 정기예금이나 적금을 가입할 때 금리 조건을 따져봐야 하는데 아무래도 저축 은행의 금리는 여러 모로 귀를 솔깃하게 만든다.

저축은행 금리 잘 비교해보고 따져봐야 한다

저축은행의 예금 금리가 높은 이유는 대출 금리를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저축은행의 저축 금리 또한 시중은행보다 높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으려는 수요도 상당히 많다. 대출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저축은행에서는 자금 조달을 위한 예금을 유치하여야 하므로 조금이라도 더 나은 우대 금리를 적용하게 되는 것이다.

 

고객을 유치하려는 저축은행들의 경쟁도 치열하며 특정 시기 등에 특판 상품을 내놓기도 하며 예금 금리 비교 사이트 등을 통하여 확인 할 수 있다. 보다 높은 금리와 조건을 찾아보기 위한 스마트한 활용이 필요하겠다. 저축은행 금리비교를 통하여 어떤 은행이 좀더 금리가 높은 곳이지 알아 보겠다. 괜찮은 저축은행 특판상품도 있으니 눈 여겨 보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우선 알아야 할 것은 저축은행의 금리가 제1금융권보다는 높으나 그렇게 많이 높은 것도 아니라는 것이다. 현재 시중 은행 정기예금 금리는 최고 2.55% 정도이며 여기에서 알아 볼 저축은행 정기 예금금리는 최고 2.70%정도로 나와 있다. 물론 더 받는 것은 사실이지만 획기적으로 높은 것도 아니라는 것은 사실이다. 이 차이도 수익율 면에서 적은 것은 아님은 물론이다.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고시를 통하여 금리를 비교해 볼 수 있다.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고시를 통하여 쉽게 비교해볼 수 있다.

 

이 사이트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보면 저축은행에서 금리가 높은 곳저축 은행에서는 한성저축은행으로 정기예금 금리가 세전 이자율 기준 2.70%로 가장 높았다. 세후 이자율은 2.28%이며 가입 대상에 제한은 없다. 우대 조건도 없으며 가입 방법은 영업점에서만 가능하다. 기준은 일천만원 12개월 조건이다. 세후 이자는 231,268원이며 복리 기준이다.

한성저축은행의 예금금리이자가 가장 높다.

 

참고로 시중은행의 정기예금 금리도 함께 알아 보니 최고 금리는 주식회사 케이뱅크은행의 코드K정기예금이며 금리는 2.55%이다. 세전 기준이며 세후 이자는 215,730원이다. 역시 일천만원 대출 12개월 조건이다. 저축은행 최고 금리와 비교하여 15,538원을 덜 받는 셈이다.

#저축은행 적금금리비교

 

정기적금도 알아보겠다. 정기적금은 최고 3.10%를 받을 수 있다. 금리가 가장 높은 곳은 디비저축은행의 Dreambig정기적금과 조흥저축은행의 정기적금이 각각 최고 3.10%를 제시하고 있다. 가입 조건은 월 불입액 10만원을 1년동안 저축하는 조건이다. 정액적립식 기준이며 가입방법은 인터넷,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하다.

 

디비저축은행의 경우는 우대조건이 별도로 나와 있으며 조흥저축은행은 별도의 우대 조건은 없으니 참고하시면 되겠다.

시중은행의 경우는 KEB은행에서 판매하는 KEB하나장병내일준비적금이 제일 높은데 4%까지 우대해준다. 그러나 가입 대상이 현역병 기준이라 일반인들에게는 해당되지 않는다. 일반 은행 기준에서는 케이뱅크은행의 코드K자유적금이 2.8%의 금리를 준다.

#저축은행 대출금리비교

 

대출금리는 저축은행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나 잘 따져보고 고르면 의외로 괜찮은 조건의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일단 가장 낮은 금리로 대출은 받을 수 있는 곳은 일반신용대출기준으로 민국은행의 대출 금리가 평균 금리로 12.0%로 가장 낮았다. 그러나 민국은행은 신용등급 1~3등급만 취급하고 있어 다소 문턱이 높다.

신용등급 1~3등급 기준으로 가장 낮은 금리는 IBK저축은행에서 받을 수 있다. 대출 금리는 10.17%이다. 이 은행의 평균 대출 금리는 12.33%이다. 등급별로 금리가 차등 적용되고 있는데 가장 낮은 7~10등급도 대출이 가능한데 적용 금리는 18.03%이다.

이외에 다른 저축은행도 대체로 10등급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적용금리는 은행 별로 차이가 있으니 확인이 가능하다. 역시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고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축은행이라고 무조건 예금금리가 높은 것은 아니지만 잘 확인해 보고 따져 보면 그래도 좀더 나은 조건일 것 같다. 안정성의 측면에서는 시중은행을 따라갈 수는 없지만 조금이라도 목돈을 더 만질 수 있는 기회를 줄 것 같다. 대출의 경우도 시중은행보다는 높지만 문턱이 낮은 만큼 잘 확인해보고 이용하면 괜찮을 것 같다. 현명한 목돈 만들기와 대출 이자, 조건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자세가 필요하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