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커피(Bulletproof Coffee)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방탄커피(Bulletproof Coffee)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방탄이라는 말은 국가원수나 VIP 의전 시에 쓰이는 경호 용어로 총탄 등의 외부 공격을 막는 것을 말한다. 방탄 차량, 방탄 조끼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날아오는 탄환을 막으려면 엄청나게 두꺼운 보호막이 있어야 할 것이다. 요인 보호를 위한 방탄이라는 말이 최근에는 유명한 아이돌 그룹 방탄 소년단에 의해 더욱 유명세를 치르고 있기도 하다.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요즈음, 방탄 커피가 새로운 다이어트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한다. 커피면 그냥 커피이지 왜 앞에 방탄이라는 수식어가 붙었는지 궁금하다. 글자 그대로 해석을 해 보면 방탄 작용을 하는 커피이니 그만큼 몸을 보호해 준다는 뜻일 거 같다. 물론 방탄 커피는 방탄소년단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방탄 커피란


버터커피라고도 부르는데 고지방 저탄수화물의 영양 성분으로 체중 감량 특히 체지방을 줄여 준다고 하여 다이어트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커피이다. 방탄막 같은 효능으로 몸을 보호해 주고 에너지를 공급해준다는 것인데 에너지는 유지하면서도 지방은 연소되는 효과가 있어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방탄커피 효능


체지방 감소

꾸준히 마시는 것만으로도 체지방 감소의 효과가 있다고 한다. 버터 커피에 들어 있는 CLA 성분은 체지방량 감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훌륭한 에너지 공급원

커피만 마셔도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다는 것에 의문이 들기도 하지만 방탄 커피는 필수 지방과 칼로리를 보충해주어 적어도 6시간을 버틸 수 있는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있다. 에너지 공급에 핵심이 되는 요소는 바로 버터인데 그것도 풀만 먹여 키우는 소에서 생산되는 우유로 만든 버터(Grass fed Butter)를 사용하여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좋은 지방 섭취와 심혈관에 좋음

Grass Fed Butter 에는 몸에 좋은 오메가6와 오메가 3지방산이 풍부하여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방탄 커피 부작용


방탄 커피로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식사량 조절은 필수이다. 커피는 커피대로 마시고 식사량도 그대로라면 체중은 오히려 더 늘어나게 될 뿐이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지방 외 영양소는 없다고 봐도 되므로 건강식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

방탄커피 만드는 법


방탄 커피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재료로는 에스프레소 2스푼 반,티스푼, 무염버터 1~2 스푼이다. 이 세가지를 준비하여 믹서기에 넣어 갈아주면 되니 만드는 법은 매우 간단하다. 제대로 된 재료만 잘 준비하여 믹서기를 이용하면 방탄커피를 즐길 수 있다.

방탄커피는 아침에 먹는 것이 효과적이며 다른 식사는 커피로 대체하되 점심 식사는 제대로 해야 할 것이다. 방탄커피와 버터커피는 같은 의미로 이해하면 된다. 원래는 버터커피이나 몸을 보호해 준다는 의미를 붙여 방탄커피로도 불리는 것이다. 어떠한 다이어트나 다 중요하지만 균형 잡힌 식사와 과식을 피하고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최선의 지름길임을 명심해야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