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고양국제꽃박람회 알아보기

봄을 알리는 전령, 꽃

꽃은 언제 봐도 예쁘고 화사한 모습이 사람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 준다.특히 봄에 피는 봄꽃은 그 어떤 계절에 피는 꽃보다도 아름다운 자태를 선사해 주곤 한다. 산과 들 그리고 도시에 심어져 있는 나무들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꽃들을 별도로 마련된 장소에서 같이 구경할 수 있다면 이 또한 특별한 즐거움이 될 것이다.

일산에 있는 호수공원은 일산동구 장항동에 소재하고 있는 커다란 인공호수인데 그 규모가 동양 최대라고 소개되어 있는 도심 속의 명소이다. 이곳에 가면 다양한 꽃들을 볼 수 있는데 벚꽃 또한 서울 여의도 못지않게 흐드러지게 피어 장관을 이루는 곳이기도 하다. 일산호수공원은 뉴욕에 있는 센트럴파크 못지않은 휴식처이며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곳이다.

바로 여기 경기도 고양에 있는 일산 호수공원에서는 해마다 4월이면 국제꽃박람회가 개최되어 다양한 꽃들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유일하게 볼 수 있는 화훼 전문 박람회를 겸하고 있는 행사이기도 하다. 이맘때에 가게 되면 여기저기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사람 구경을 하러 온 건지 꽃구경을 하러 온 건지 구분이 안될 정도이다. 그러나 이 또한 즐거움 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다.

2019년 올해도 역시 같은 장소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지금쯤 한참 행사 준비 마무리에 여념이 없을 것 같다. 올해로 벌써 13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니 적지 않은 기간 동안 계속 열리고 있는 행사이다. 2019년 올해 행사는 426일부터 512일까지 17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개최 장소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있는 호수 공원이다. 행사에 대한 궁금한 점들에 대하여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다.

2019 고양국제꽃박람회 일정 및 장소

축제 기간 : 2019. 4.26~5.12

축제 장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호수 공원 일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5

운영 시간 : 평일 10:00~19:00, 주말, 휴일 09:00~19:00

기간은 위와 같이 17일 동안 진행 예정이며 호수 공원 전역에서 잘 가꿔지고 다듬어진 봄의 꽃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봄의 전령 과도 같은 꽃 길을 걸어 보는 것은 색다른 추억과 즐거움을 안겨다 줄 것 같다.

주요 행사내용은 무엇이 있을까.

실내 전시를 통해서는 세계 30여개 나라에서 온 화훼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화훼 전시도 하고 관련 비즈니스까지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지게 되어 종사자들에게는 관련 사업 구상, 확장을 할 기회를 주고 관람객에게는 특별한 전시 공간이 될 것이다.

야외에서는 각종 꽃들로 수 놓은 야외 정원이 조성되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꾸민 시민 가든 쇼도 펼쳐지게 될 것이다.

행사의 재미를 더해주는 부대 행사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다. 매일 11시에서 18시까지는 행사장 내에 마련된 특설 무대에서 공연 이벤트가 펼쳐질 것이다. 예술 공연, 가수들의 공연, 노래 자랑, 태권도 시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소개는 고양국제꽃박람회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야외에서는 각종 화훼를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직판장도 운영 예정이니 구경 후에 감흥을 더하기 위하여 집에서 키울 수 있는 화훼를 구입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행사장 가는 길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3호선 정발산역 1,2번 출구에서 갈 수도 있는데 도보로 약 10분 정도 소요된다. 차를 가지고 가는 것이 편하긴 한데 많은 차량들이 몰리게 되면 그만큼 대기 시간도 길어지는 만큼 행사 중에는 대중 교통이 더 편리할 것 같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장권

이 모든 것을 즐기기 위하여 입장권 구매가 필요한데 사전 예매를 하여 구입하는 것이 가격도 저렴하고 좋다. 예매를 하고 가면 8,000원에 구매 가능한데 단, 4.24일까지만 구매가 가능하며 이후는 현장 판매분만 구입 가능하다. 이후는 성인은 12,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특별 할인이라 하여 36개월에서 고등학생,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 수급자들은 8,000원으로 구매, 입장이 가능하다.

곧 여름이 성큼 다가올 텐데 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한 방법으로 꽃 박람회를 직접 찾아 문화의 향기도 느끼고 꽃 내음도 맡으며 흩날리는 꽃을 직접 구경하며 마음의 정화를 느껴보는 것도 아주 특별한 시간이 될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