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시서스는 최근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는 식물로 알려지고 있다. 시서스는 포도과에 속한 담쟁이 덩굴식물로 인도 담쟁이라고 부르는 다년생 식물이다. 이 시서스에 체중 감소, 심혈관 기능 강화 등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하여 관심을 끌고 있다. 허브 식물이기도 한 시서스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다이어트에 좋은 시서스

시서스 소개

시서스(Cissus Quaddranfularis)는 인도, 스리랑카 지역에서 주로 재배가 되었는데 최근에는 아시아, 아프리카 등 여러 지역에서 길러지고 있다. 건조하거나 습한 날씨에 관계없이 잘 자라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로 알려져 있다. 체중 감소에 효과가 있다고 하여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현대인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데 단지 체중 조절 외에도 잘 알려지지 않은 효능들이 많이 있다.

시서스 효능

체중 감량

시서스는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자극하여 칼로리를 더욱 빨리 연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영양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여러 연구를 통하여 지방을 빨리 연소시킨다는 결과가 있다. 특히 지방 세포 속에 있는 지방을 분해해 준다. 시서스에 들어 있는 성분인 퀘르세틴, 이소람네틴은 지방의 흡수를 도와주는 작용을 한다. 또한 췌장에서 분비되는 물질인 라파아제 활성을 억제해 주는데 이로써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이러한 작용 및 효능으로 다이어트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심혈관 건강


시서스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데, 아마도 체내 대사 요인에 강한 영향을 주기 때문일 것이다. 체내 LDL이나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임으로써 과도한 긴장, 동맥 경화, 뇌졸중, 그리고 혈압 상승으로부터 심혈관 시스템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뼈를 튼튼하게


시서스는 매우 중요한 기능으로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이 놀랍도록 강력한 식물은 체내 뼈 물질의 저하를 방지하고 뼈의 성장을 자극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시서스가 뼈의 생성을 담당하는 체내 세포인 골세포의 생성을 자극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있다. 이 식물은 빠른 치유가 필요한 뼈가 부러진 사람들을 위한 치료제로도 유용하다고 한다.

시서스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인 케토스테론은 뼈를 치유하는데 도움을 준다. 관절 건강을 지키는 데에도 도움을 주고 부상 시 회복을 빠르게 도와준다.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


염증 감소


시서스에서 발견되는 특정 유기성분들의 일반적인 항염 특성은 몸 전체의 붓기와 자극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가장 결정적인 연구들은 치질의 증상을 치료하거나 줄이는 데 효과가 있다고 알리고 있다. 치질은 매우 고통스러운 염증 중의 하나인데, 이 시서스가 좋은 치료제인 것이다. 시서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염증을 감소해준다고 한다. 관절염, 염증, 붓기 증상 등에 효능이 있다.

호흡 장애
시서스는 천식에 유효한 스테로이드와 유사한 기능이 있어, 천식과 같은 호흡기 계통 질환에도 효능이 있다.

당뇨병 예방
시서스의 독특한 장점 중 하나는 체내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 능력이다. 혈당 분비를 조절하고 포도당과 인슐린 수치가 혈액에서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움을 준다. 비만은 제2형 당뇨병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이 식물은 당뇨병 예방에 효능이 있을 것이다.

면역력 강화
시서스에 들어 있는 높은 수치의 아스코르브산은 우리의 몸에서 추가적인 항산화가 진행되는 것을 늦춰주고 각종 병원균과 이물질에 대한 추가적인 방어막을 형성하게 도움을 준다. 비타민 C로 더 흔히 알려진 아스코르브산은 백혈구의 생성을 자극하여 감염과 질병과 싸우게 하여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킨다.
비타민 C는 또한 콜라겐의 중요한 성분인데, 이것은 신체가 근육 조직에서부터 혈관, 동맥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물질이다. 높은 수준의 비타민 C는 성장과 회복에 도움이 되는데, 이것은 상처 치유가 빨라지고 부상과 질병으로부터의 회복이 더 빨라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도 시서스에 들어 있다. 스트레스와 폭식, 비만은 상관 관계가 매우 높은 편인데 스트레스로 인하여 폭식을 하여 살이 찌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고 한다. 세로토닌 같은 행복 호르몬은 스트레스를 억제해 주어 식욕을 잠재워 주는 역할을 해준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흔히 보고되는 알레르기성 반응은 없으나, 특이 식물에 처음 노출되었을 때 느낄 수 있는 가벼운 두통, 구역질, 편평증을 경험하는 사람도 있다. 다른 약초 치료법과 마찬가지로, 개인이 이미 복용하고 있는 약물에 대한 잠재적인 합병증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항상 약초 보충 요법을 바꾸기 전에는 전문가에게 문의하는 것이 좋다. 수유부, 임산부, 18세 미만 청소년은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시서스 먹는법

시서스는 분말이나 정제 타입으로 가공되어 판매되고 있다. 분말을 이용하여 물에 타 먹거나 쉐이크 등으로 먹으면 좋다. 밥이나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괜찮다. 하루 권장량은 분말 기준으로 0.3~05g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