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치 포레센트 분양가, 분양일정 알아보기

서초구, 강남구, 송파구 등 소위 강남 3구는 투기지역으로 분류되어 있어 강력한 부동산 규제가 시행되고 있는 곳이다.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에서 여기만큼 뜨거운 곳이 있을까 싶다. 물론 여의도도 있고 목동도 있지만 강남 3구는 부동산의 흐름을 알 수 있는 가장 중심이 되는 핫플레이스임은 분명한 사실이다.

강남 3구의 평당 분양가는 이미 3,000만원을 넘어선지 오래며 4,000만원을 넘어선 곳도 부지기수다. 아무리 가고 싶어도 쉽게 갈 수 없는 곳 임은 분명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빚을 내서라도 강남에 입성하려는 이유가 무엇일까.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크게 봐서 일단 이 지역에 구축되어 있는 인프라 자체가 타 지역을 압도하고도 넘는 것을 들 수 있을 것 같다.

집값을 올리려면 가치 상승 요인이 있어야 하는데 강남 지역은 교통망, 교육 환경, 상업 환경 등에서 월등히 우월한 지역이기에 아무리 부동산 시장이 불황이고 집값이 떨어진다고 하더라도 확고부동한 절대 강자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강남 지역이 본격적으로 개발되기 시작한 시기가 70년대 이후였으니 최소 30년 이상이 지났다. 초창기에 세워졌던 아파트들도 노후 되어 있고 무엇보다 이 지역에 대한 수요는 식을 줄 모른다. 경제 시장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수요와 공급의 원칙을 볼 때 강남은 수요는 언제나 넘쳐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투기를 잠재우기 위한 수단으로 각종 부동산 규제 대책이 나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강남이 건재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다. 어쩌면 강남이 무너진다는 것은 모든 것이 무너지는 것을 의미하지 않을 까 싶을 정도다.

이렇게 오래된 아파트 들이 의외로 많은 강남 지역에 재건축을 통한 신규 아파트 분양 계획이 발표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 지역에 청약을 받기 위한 열기와 관심도 매우 뜨거운 것 같다. 일단 분양권 자체에도 억대급 프리미엄이 붙을 만큼 강남 지역의 신규 분양은 그 자체로 뜨거운 뉴스이다. 소식에 따르면 2019년 올해는 특히 강남권에 신규 분양 계획이 많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2분기에만 4,111세대에 이르는 신규 분양 물량이 나올 예정이다.

강남구 일원동 디에이치 포레센트 분양

서울 강남구 일원동에서는 일원대우의 재건축 단지로 디에이치 포레센트4301순위 청약을 시작으로 분양을 시작했다.

 

일반 정보

지하 3~지상 22층 규모로 4개동이 들어서게 되며 전용면적은 59(26세대), 84AB(26세대), 101, 121(10세대) 4가지 타입이다. 총 분양 세대수는 184가구이며 이 중에서 62가구가 일반 분양을 통하여 새 주인을 찾는다. 59,84,121 타입만 일반 분양이 된다. 분양 가격은 지난해 분양한 디에이치 자이 개포보다 10%가량 오른 3.3당 평균 4,569만원이다. 현대건설에서 시공을 맡게 된다.

입지 현황

위치는 서울시 강남구 일원동 690-1번지 일대이다. 교통 조건을 보면 인접한 역은 3호선 대청 역과 분당선 대모산입구 역이 근접하여 있다. 또한 SRT를 이용할 수 있는 수서 역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여 있어 여건이 좋은 편이다.

교육 여건을 보면 일원 초등학교, 중동 중고교, 경기 여고가 이 지역 학군에 속해 있다. 무엇보다도 유명한 학원가가 밀집한 대치동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 여건이 돋보인다. 바로 옆으로는 늘푸른 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준다.

쇼핑 센터는 강남 롯데 백화점, 무역센터 현대 백화점 이용이 편리하며 삼성 서울 병원과 코엑스도 인접하여 있어 생활에 필요한 인프라가 매우 우수한 편이다.

입지 조건에 비하여 단지는 소규모로 볼 수 있다. 분양가도 다소 높게 책정된 것으로 보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청약 경쟁률은 이 지역에 대한 관심을 보여준다.

분양가, 분양 일정

430일에 1순위 분양을 실시하였는데 16.06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열기를 과시했다. 특히 10세대를 일반 분양하는 121 타입은 23.9 1을 기록하였다. 52일에는 1순위 기타, 53일에는 2순위로 청약을 실시하며 최종 당첨자 발표는 510일에 할 예정이다. 일반 분양 수가 적은 편이라 경쟁이 더욱 치열한 것으로 보인다.

평당 분양가는 4,569만원으로 84A 타입 4층 이상 기준 층으로 보면 분양가가 164천만원에 달한다. 강남 지역의 분양가는 5,000만원을 넘을 날도 멀지 않은 것 같다.

평면도

각 평형 별 평면도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되겠다.

모델하우스는 426일에 오픈하였으며 위치는 서울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2641 힐스테이트 갤러리 3층이다.

본 포스팅은 특정 단지에 대한 광고, 대가성을 일체 배제한 순수 개인의 의견이며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니 좀더 자세한 내용은 직접 분양 사무소로 문의하시면 되겠다. 문의 번호는 02-2058-2980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