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원지웰시티 푸르지오 분양가 정보 알아보기

검단 신도시에 이어 이번에도 인천 지역의 분양소식을 알아보고자 한다. 인천은 최근 3기 신도시로 지정된 계양지구 대장지구와 앞서 신도시로 지정된 2기 신도시 검단 지역이 대표적인 신도시로 선정된 지역이다. 이외에도 송도지구, 검암지구, 청라지구 등 택지를 조성하여 신도시 급으로 개발된 지역도 많이 있는 편이다.

인천 지역에서는 대체로 송도 지역의 개발 속도가 다른 곳보다는 빠른 듯하다. 바이오 관련 많은 회사들이 송도에 들어와 있고 이미 어느 정도 자리가 잡힌 분위기이다. 여기에 GTX-B노선까지 들어온다면 앞으로도 큰 발전 호재가 많은 곳으로 성장할 것 같다.

청라국제도시

청라지구나 2기 신도시인 검단 신도시 지역은 행정 구역상 인천 서구에 속하는 지역이다. 검단 신도시는 오랜 시행착오 끝에 이제야 분양이 진행 중인데 3기 신도시 발표 여파인지 분양에 애를 먹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 오고 있으며 분양을 받은 입주 예정자들의 항의의 소리가 높아지는 등 진통이 계속되고 있다.

청라국제지구는 인천시가 인천경제자유구역으로 개발하고 있는 곳으로 송도지구, 영종지구와 함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지역이다. 이 곳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교통 입지도 괜찮으며 금융, 레저 위주의 중심지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이곳에서 멀지 않은 곳이 인천 서구 가정동인데 바로 이곳이 재개발 지역으로 거듭날 루원지웰시티 지역이다.

재개발 지구인 가정동 루원시티

원래 가정동 지역은 낡은 주택가가 많이 있던 지역으로 재개발을 통하여 새로운 입체복합도시를 세우고자 계획했던 곳이다. 그러던 것이 고속도로 지하화의 불가 등 개발상의 문제와 중앙정부와의 마찰 등으로 진척이 안되다가 이제야 다시 진행이 되고 있다. 현재는 상업지구가 확대되면서 최초 계획보다는 수정이 많이 된 모습이다. 분양도 진행 중이어서 SK건설이 이 지역에 SK리더스뷰를 분양하기도 했다.

최초 루원시티 계획조감도
변경된 루원시티 계획도

최근 분양 시장에서는 예전보다 입지 환경을 더욱 따져보는 추세가 강해지고 있다. 기존에는 역세권, 학세권을 많이 따졌자면 이제는 여기에 숲세권, 몰세권까지 고려 대상이다. 몰세권은 대형 쇼핑몰이 인접해 있는 지를 의미하는 것으로 중요한 키워드가 되고 있다. 이런 점에서 루원시티에 분양 예정인 아파트들은 이런 조건에 어느 정도 부합하고 있는 것 같다.

루원지웰시티 푸르지오

이번에 이 새로운 아파트가 이 지역에 분양 예정으로 소개하고자 한다. 지웰 브랜드는 시행사 신영이 내세우고 있는 브랜드이다. 이 신영이 인천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주상복합 3블록에 들어 설 예정인 루원지웰시티 푸르지오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시공사는 푸르지오 브랜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대우건설이다. 신영은 SK리더스뷰의 시행사이기도 하다.

루원지웰시티 푸르지오 조감도

단지 일반, 분양가 정보

지하 3~지상 최고 49, 5개동 규모로 건설될 예정이며 단일 면적으로 구성되는데 면적은 84 778가구 규모이다. 단일 면적에서 타입 별로 세대수가 나뉘어 지는데 살펴 보면 84A 217세대, 84B 129세대, 84C 132세대, 84D 128세대, 84E 42세대, 84F 130세대 등이다.

84A타입이 제일 세대수가 많다. 2BAY구조인 84D를 제외하면 모두 4BAY구조로 되어 있다. 84F 타입은 유일하게 남향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분양가도 제일 높은 편이다. 84A는 최저 41,720만원에서 최고 46,890만원이며 84F 42,220만원~46,990만원으로 가장 분양가가 높다. 분양가는 평형 별로 평당 1,300만원 후반대이다.

단지는 중앙오픈형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천장고는 기존 아파트보다 10cm높은 2.4m를 적용하여 공간이 더욱 넓어진 느낌을 준다.

입지 환경

루원시티내에서 교통, 교육, 생활이 편리한 중심입지에 위치하고 있다. 역세권에 들어가는데 인근에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이 있다. 석남역도 두정거장 거리인데 이곳에는 서울 지하철 7호선이 들어올 예정이다. 7호선의 연장선인 청라 연장선 루원시티역이 2021년에 착공 예정으로 되어 있는데 완공될 경우 도보 거리에 위치한다.

인접 학교로는 가현초,, 신현중,, 신현북초등 학교 등이 도보로 갈 수 있는 거리이다. 단지 맞은 편으로는 루원시티 중심상업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청라 국제도시도 인접해 있어 같은 생활권으로 쇼핑 등을 볼 수 있다.

무엇보다 단지내에 대형몰이 들어설 예정인데 바로 지웰시티몰이다. 지하 2~지사 3층 규모로 들어 설 예정이며 멀티플렉스인 CGV도 들어 올 예정이다. 단지내 영화관과 쇼핑몰이 있는 장점이 있을 것 같다.

분양 정보

분양은 64일 특별공급 청약으로 시작하며 65일 일반 1순위, 67일 일반 2순위 청약, 613일에 당첨자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루원지웰시티 푸르지오 입주 예정시기는 202211월이다.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서구 청라동 155-5에 오픈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