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리풀터널 개통과 방배 그랑자이 분양 소식

서리풀터널 개통


서울 강남 지역을 동서로 관통하는 터널이 22일 개통되었다는 소식이다. 소식에 따르면 서울 내방역, 서초역 구간을 연결하는 서리풀 터널22일 오전 5시를 기하여 개통되었다고 한다. 이 구간은 원래 서초 대로로 연결되어 있어야 할 구간인데 중간에 위치한 서리풀 공원에 가로막혀 있던 이유로 우회해야 해서 정체가 심했던 구간이다.

서초대로

서초구와 강남구를 이어주는 서초대로는 이수역 사거리에서 강남역 사거리까지 총 3.8km를 연결하는 8차선 도로인데 중간 지점에 위치하여 있는 서리풀 공원 지역은 보안상의 이유로 다닐 수가 없었던 이유로 사실상 대로로서 역할을 할 수 없었던 것이다.

22일 서리풀터널이 정식 개통되면서 서초 지역에서 강남 지역으로의 교통 흐름은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내방역에서 강남역까지 현재 대비하여 20분 정도 운행시간 단축이 예상된다고 하니 서초, 강남권 지역에도 큰 호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방배동 지역의 교통 환경이 개선되면서 가치가 많이 올라갈 수 있을 것 같다.

현재 서초구 방배동 지역은 노후 주택에 대한 대규모 정비 사업이 계획되어 있어 교통망 개선과 더불어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인다. 브랜드 가치가 높은 아파트들이 건설되고 입주를 하게 되는 시점에는 방배동 지역의 주거 환경도 몰라보게 달라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것이다.

 

서초구 지역
방배동 재건축 예정구역

정비 계획을 통하여 아파트가 들어서게 될 지역은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12개 구역으로 추산되고 있다. 물론 완전히 확정된 것은 아니고 개발 계획에 따른 변경의 여지도 큰 것이 사실이다. 이 중에서 현재 재건축이 확정된 곳이 있는데 바로 4월 중 분양을 앞두고 있는 방배 그랑자이’이다.

방배 그랑자이 분양


방배 그랑자이는 방배동 경남아파트가 재건축사업을 통하여 건설되는 것으로 4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강남 지역에서 분양되는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이다 보니 큰 관심을 끌고 있는 단지이다. 위치는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1028-1,2번지이며 단지 옆과 뒤쪽으로 각각 매봉재산과 우면산이 위치하고 있어 숲세권으로 분류될 수 있는 곳이다.

몇가지 분양 정보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

일반 정보

방배 그랑자이는 총 758세대 규모이며 지하 4층에서 지상 20층까지 8개동 및 부대시설로 구성이 될 예정이다. 공급 평형은 세 타입으로 5977세대, 74 53세대, 84 126세대 등 중소형으로 공급이 된다. 여기에서 일반에게 분양될 세대 수는 256세대로 4월에 분양될 예정이다. 시공사는 GS건설이 맡게 된다. 광폭 주차장에 가구당 2대의 주차공간이 적용되어 주차에 여유가 있는 편이다. 입주는 20216월로 예정되어 있다.

입지 현황

입지는 서울 강남권인 만큼 상당히 좋은 조건이다. 따라서 교육, 문화, 교통, 환경적인 면에서 비교 우위에 있다고 볼 수 있겠다. 역세권, 학세권, 숲세권이라고 부르는 입지 조건에 대하여 간략히 살펴 보겠다.

교통, 역세권

가장 근거리에 있는 지하철역은 2호선 방배역이다. 아파트에서 방배역까지는 약 600m 거리로 도보로 이동시 10분내 이동 가능한 거리이니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또한 서초 IC를 통한 경부 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한 편이다. 서리풀 터널 개통 또한 교통체증 완화와 더불어 상업시설 개발 등의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 다소 거리는 있지만 지하철 2,4호선이 환승되는 사당역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교육, 학세권

맹모삼천지교라는 말이 있듯이 교육 환경은 부동산에 있어 거의 절대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 따지고 보면 강남 불패라는 말은 우수한 교육 환경에서 비롯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이 지역의 교육 여건을 보면 강남에서도 서울대를 비롯한 명문대를 많이 보내는 상문고, 서울고, 동덕여고, 서초고 등이 있다. 특히 상문고는 전통의 명문으로 2019년 서울대 합격생은 18명으로 일반고 기준으로는 전국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 다른 오랜 명문 서울고도 5위를 차지했는데 17명을 서울대로 진학시켰다. 초등학교로는 방일초, 방현초가 있는데 거리는 다소 있는 편이다. 중학교는 서초중이 자리잡고 있다.

환경, 숲세권

숲세권이라는 말 그대로 단지 근처에 숲이 자리잡고 있어 큰 이점을 가지고 있다. 바로 옆에 있는 매봉재산은 125M의 낮은 산이지만 도심 속에서는 보기 드문 숲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산책도 가능하다. 자연 환경이 매우 우수하다고 볼 수 있겠다. 아래쪽에 위치한 우면산도 자연을 가까이서 할 수 있는 공간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예술의 전당이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 여유 있게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상대적으로 많을 것 같다.

 

분양 예상가

최근에 입주한 아파트는 방배아트자이가 있는데 201810월에 입주했다. 현재 시세는 32평 기준 15 5천 정도로 평당가 4,700만 정도이다. 인근 시세를 감안했을 때 분양가는 4,300~4,500만 정도로 예상된다.

방배 그랑자이의 모델하우스도 곧 개관할 예정인데 426일로 예정되어 있다. 위치는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319 대치동 자이갤러리이다. 때마침 개통한 서리풀 터널과 더불어 이번에 방배동에서 분양하는 방배 그랑자이에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