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 분양정보

7월 들어서 관심있는 유망 단지들이 분양에 나서고 있다. 7월 첫 주인 7.1일부터 7.5일까지 분양에 나선 단지들은 서울 서초 그랑자이, 경기도 지역에서는 판교 대장지구 제일풍경채가 눈에 띈다. 이 중에서도 제일풍경채는 성남 분당구 대장동 지역 대장지구에 분양되는 민간분양아파트라 더욱 관심이 가고 있다.

판교 대장지구는 어떤 곳?

성남 대장지구가 어떤 곳인지 먼저 알아보겠다. 성남 대장지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일대에 조성되는 민간 택지지구로 미니 신도시에 가까운 도시개발 사업으로 조성되는 지역이다. 위치로 보면 판교 서남쪽에 위치하고 있어 판교 생활권에 가깝다. 분당신도시도 우측에 자리잡고 있으며 서울 강남권과도 그리 멀지 않다. 총규모는 92467㎡이며 15천명 이상이 거주하게 될 것으로 계획되고 있다.

판교신도시는 2기 신도시 가운데 가장 성공한 신도시로 이제 막 분양을 시작한 검단신도시나 파주 운정 신도시와 같은 시기에 발표된 곳이다. 판교 신도시는 지역적인 위치상 성남시 분당구에 속하는 곳이며 분당 신도시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이 지역에는 판교신도시의 자족지구인 판교테크노밸리가 위치하고 있어 주거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은 편이다판교테크노밸리 종사자수로도 주거 수요가 넘고 있어 수요가 공급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곳이다.

이런 주거난 해소의 목적으로 판교 대장지구 등 그린벨트 지역이 해제되고 개발이 되고 있는 것으로 진행이 되면 주거난은 해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이 지역의 분양도 진행이 되고 있는데 이미 지난해에 포스코, 대우, 현대건설 등 대형 건설사들의 분양이 완료된 상태이다. 이번에 분양을 하는 곳은 제일건설이 분양하는 제일풍경채이다.

제일 풍경채 분양 일정

6.28일에 견본 주택을 열었고 7.2일에는 특별 공급, 3일에는 해당지역 1순위청약, 4일에는 기타지역 1순위 청약이 진행되었으며 마지막으로 7.5일에는 2순위 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 정보

A5블록에 589가구, A7/8블록에 444가구 등 총 1,033세대가 분양될 예정이다. 분양 면적은 84㎡만 분양된다. 두 블록에 각각 분양되는 것으로 건물 규모는 지하 2~3, 지상 20층으로 지어질 예정이다. A5블록의 일반 분양은 351세대이며 A7/8블록은 264세대이다. 입주 예정시기는 202111월이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이며 전 세대 4BAY구조로 나와 있다. 무상옵션으로 인덕션, 일체형 비데, 시스템 에어컨 등이 제공된다.

A5블록 589세대
A7/8 블록 444 

입지 현황

이 지역은 숲으로 둘러싸여 있는 곳으로 숲세권 주거환경이 장점일 것 같다. 이 환경은 큰 장점이 될 것 같다. 최근 추세는 교통, 학교 여건 외에도 생활 환경을 중요시하는 트렌드로 가고 있어 더욱 그렇다. 역설적으로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보니 교통 환경은 그리 우수한 편은 아니다. 판교테크노밸리와 지리적으로는 4km이내이지만 바로 가기는 어려운 점이 있는데 2021년 상반기 완공 예정인 서판교터널이 개통되면 교통 여건이 월등히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터널이 개통되면 판교테크노밸리까지는 10분내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 여건을 더 살펴보면 현재 대장 지구쪽은 지하철이 다니지 않으며 버스도 부족한 편이다. 지하철이 바로 들어올 계획은 없으나 2025년 개통 예정인 시흥 월곶~판교 구간중 서판교역이 대장지구에서 3km정도 떨어져 있어 마을 버스로 접근이 가능할 것 같다. 고속도로 이용은 용이할 것 같다. 인접한 곳에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이 있다. 또한 GTX A노선에 들어설 성남역은 분당신도시쪽에 세워질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이 또한 호재일 것 같다.

학교는 초등, 중학교는 용지가 지정되어 있는데 고등학교는 분당지역으로 배정될 것으로 예상되어 고등학교 통학은 다소 거리가 있을 것 같다. 분당 지역의 고등학교는 서현고, 성남외고, 낙생고 등이 있다.

분양가

분양가는 3.3㎡당 평균 2,229만으로 지난해 분양한 푸르지오나 힐스테이트에 비하여 200만원 가량 높다. 분양가는 79,350만원부터 84,810만원까지로 책정되어 있다. 계약금 분납제와 중도금 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일단 주거 환경 자체는 상당히 좋은 것 같다. 현재로만 보면 부족한 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판교테크노밸리라는 주택 수요가 있고 교통 여건도 개선될 여지가 많아 향후 전망은 양호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