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세계장미축제, 전남 곡성 맛집 정보 알아보기

어느덧 싱그럽고 신록이 우거지는 5월도 중반부를 넘어가며 6월을 문턱에 두고 있다. 5월에는 많은 축제들이 각 도시, 지자체 별로 열리곤 하는데 볼거리가 어느 때보다 풍성한 때이다. 남도 지역에서도 많은 축제가 열리는데 이번에는 전라남도 곡성에서 개최되는 곡성 세계 장미축제를 소개하려고 한다.

9회째를 맞은 곡성장미축제

곡성은 영화 곡성으로 더욱 유명해진 곳인데 해마다 5월이면 화려한 장미를 가득 안은 축제를 선보이고 있다. 기괴한 영화였던 곡성의 이미지와는 잘 안 맞는 것 같기도 한데 이렇게 곡성은 5월 수천의 장미를 주제로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는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올해로 벌써 9회째를 맞이하고 있다니 적지 않은 시간 동안 이어져 오고 있는 셈이다.

기차마을로도 유명한 곡성군은 매년 기차마을 안에 위치한 장미공원에서 곡성 세계 장미축제를 개최한다. 세계 각국에서 온 수많은 장미 품종은 축제를 즐기러 온 많은 사람들에게 완벽하고 멋지고 황홀한 사진 촬영 기회를 제공하면서 방문객들을 즐겁게 할 것이다. 방문객들은 또한 기차마을에서 레일바이크를 타거나 다양한 체험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장미의 아름다움을 더욱더 알차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장미(Rose)는 특유의 아름다움과 향기로 동서양을 막론하고 길러왔던 식물로 빛을 좋아하는 꽃이다. 중세 유럽에서는 귀족 가문들의 상징으로 여겨지기도 했으며 현대에도 사랑의 징표 등으로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아름다운 꽃이다. 이런 장미도 많은 개량, 재배를 통하여 다양한 종의 장미가 나오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 선보일 장미의 종류는 무려 1,004종의 장미를 선보인다고 하여 관심을 끌고 있다.

수많은 장미를 그냥 보고 즐기는 것만으로도 오감이 즐거울 것 같은데 여기에 축제에 걸맞게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까지 선보이며 특별한 5월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을 것 같다. 축제가 열리는 장소는 섬진강 기차마을로 기차와 관련된 특별한 경험도 맛볼 수 있을 것 같다. 여기에 인근에 있는 맛집에 들러 식도락까지 즐기면서 진정 즐거운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어떤 행사들이 있고 열리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행사 일정


매년 5월 하순에서 6월 초순까지 열려왔는데 올해의 경우는 5월 17일부터 시작하여 5월 26일까지 10일간 개최된다. 행사가 열리는 장소는 전남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이다. 주소는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52-16이다. 장미를 감상할 수 있는 장미 공원은 무려 40,000㎡에 달한다고 한다. 축제 기간 중에는 밤 10시까지 행사를 진행하며 매표는 밤 8시까지이다.

축제행사 및 체험

콘서트, 뮤지컬, 가수들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일별로 프로그램이 정해져 있으니 미리 좋아하는 가수나 관심 있는 공연 시간을 확인 후에 오면 더욱 알찬 준비가 될 것이다. 중앙무대에서 열리는 주요 공연들은 어느 것 하나 놓칠 수 없는 소중한 무대를 제공할 것 같다.

축제일정표

체험 등 기획 행사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다. 유럽 중세 의상 체험, 게릴라뮤지컬, 컬러풀 길거리 퍼포먼스 등 행사가 열릴 예정이고 골든로즈 포토존에서는 다양하고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매일 오후 2시에는 축제장에 있는 잔디광장에서 행운의 황금장미 이벤트도 열리는데 여기에서 행운의 주인공으로 당첨되면 순금 한 돈의 장미를 얻을 수 있는 행운도 생길 수 있다.

부대 행사도 준비되어 있는데 뚝방마켓에서는 토종 농산물과 각종 기념품 등을 구입할 수 있다. 간식 등 먹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지역대표 시니어 미인들이 참여하여 5월의 여왕을 선발하는 시니어스타 메이퀸 선발대회도 열린다. 기차마을에서는 증기기관차와 레일바이크도 이용해 볼 수 있다.

입장료

입장료는 소인, 경로 우대자는 4,500원이며 대인은 5천 원이다.곡성군민과 국가유공자, 장애인 1~6급 대상자는 입장료가 면제된다.

전남 곡성 맛집


행사장 인근에도 많은 식당이 있으니 이용이 가능하며 시간 여유가 있다면 맛집으로 알려진 다른 음식점도 가볼 만할 것 같다.

곡성군 죽곡면 하한리 943-6에 위치한 용궁 산장은 은어를 석쇠에 구워 왕소금에 찍어 먹을 수 있는 은어구이가 대표적인 메뉴로 유명하다. 6~7마리가 한 접시에 올라오니 푸짐한 편이다. 조림, 튀김으로도 맛볼 수 있다. 또한 참게탕도 유명한데 들깻물을 넣고 끓여 맛이 고소하고 시원하다고 한다.

참게탕과 민물매운탕도 먹어볼 만한 메뉴인데 곡성군 죽곡면 하한리 937에 있는 새수궁가든이다. 참게장이 유명한 곳인데 참게탕과 메기매운탕도 추천할 만한 메뉴이다.

5월이 가기 전 남도의 향기를 가득 담아 오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