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당옥수수 먹는법, 칼로리 알아보기

초당옥수수 먹는법, 칼로리 알아보기

옥수수는 종류가 다양하면서도 수천년 동안 사람들의 주식 또는 간식이 되어 온 대표적인 작물이다. 보통은 찌거나 구워서 먹는 데 여기에서 소개할 초당 옥수수처럼 과일 먹듯이 생으로 바로 먹는 옥수수도 있다. 초당 옥수수는 년중 먹을 수 있는 기간이 제한되어 있는 옥수수라 다른 옥수수처럼 자주 먹을 수 있는 작물은 아니다.

초당 옥수수에서 초당이란 말의 뜻은 완전히 달다라는 의미로 맛이 달콤하며 씹히는 맛이 아삭하고 수분도 풍부한 옥수수이다. 보통 먹는 옥수수는 찰 옥수수로 맛 자체가 다른 느낌을 주게 된다. 무엇보다 바로 먹을 수 있다니 참 편리하다. 단 맛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무엇보다 훌륭한 간식이 될 것 같다. 초당 옥수수는 그냥 단 맛만 있는 것이 아니라 몸에 좋은 효과도 있다고 하니 제철을 맞아 꼭 먹어봐야 할 것 같다. 초당 옥수수의 효능과 먹는 법, 칼로리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다.

초당 옥수수란

당도가 다른 옥수수에 비하여 월등히 높아서 초당(超糖)옥수수라고 부른다. 원래는 해외에서 개발된 품종인데 우리나라에 들어 오면서 품종을 개량하여 재배한 것이다. 수확시기는 매년 6월경이다. 단 맛이 강하므로 그냥 먹어도 되는 특징이 있으며 쪄서 먹더라도 별도로 설탕, 슈가 등의 첨가물을 넣을 필요가 없다. 생김새는 일반 옥수수와 차이가 없어 겉으로 보면구분 하기가 어렵다. 알맹이는 다소 작고 납작한 편이다. 당도는 일반 옥수수에 비하여 2~3배 정도 높다. 수박보다 당도가 높으며 키위 정도의 당도와 맞먹는다. 수분이 매우 풍부하며 다이어트 등에도 효과가 있다.

초당 옥수수 효능

다이어트와 체중감소에 효과

칼로리와 지방 함유량이 낮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풍부한 식이섬유 섭취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식욕 억제도 되므로 다이어트, 체중 감소에 효과를 줄 수 있다.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탄수화물도 적은 편이라 다이어트 간식으로 추천할 만하다. 단맛을 내는 천연 당성분에 포도당도 들어 있어 균형도 맞출 수 있다.

피부 트러블 개선

옥수수의 씨눈에 들어 있는 비타민E와 레시틴 성분은 피부 신경조직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 트러블 개선에 도움을 준다.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높은 수분 함량은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심혈관 질환 예방

불포화 지방산이 듬뿍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게 되어 심혈관 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다.

이 외에도 변비 예방 및 개선,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고 한다.

초당옥수수 먹는법

껍질째 오게 되는데 옥수수 껍질과 수염을 제거한 상태에서 바로 생으로 먹을 수 있다. 그냥 과일을 먹는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이렇게 생으로 먹으로도 충분히 단 맛을 즐길 수 있다. 보통 옥수수하면 삶거나 쪄서 먹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점에서 초당옥수수는 정말 특별한 것 같다.

물론 익혀서 먹어도 좋은데 물로 삶는 것 보다는 증기로 쪄서 먹으면 좋다. 증기로 찐다면 15~20분 정도면 된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먹을 수도 있는데 껍질을 다 벗긴 옥수수에 랩을 씌워 3분 정도 돌려주면 된다.

다른 첨가물은 넣을 필요 없이 그냥 먹어도 되니 매우 간편하다. 남은 옥수수는 냉장고에 넣어 냉장보관 하면 된다.

초당 옥수수의 칼로리는 100g96kcal이다. 옥수수 한 개는 대략 200g정도 이니 개당 칼로리는 200kcal이 조금 안 된다.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탄수화물은 적은 편이니 다이어트에 최적이다. 이제 곧 출시될 초당옥수수를 먹으며 체중관리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해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