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분말 효능, 먹는 방법에 대하여

새싹보리 분말 효능, 먹는 방법에 대하여


웰빙음식, 푸드에 대한 관심이 예전보다 한층 높아지고 있다. 전통적으로 잘 알려진 식품들 외에도 새롭게 그 효능이 알려지며 각광받고 있는 떠오르는 슈퍼푸드들도 각종 매체를 통하여 소개되고 있어 선택의 폭이 과거에 비하여 많이 넓어진 느낌이다. 좋은 현상인 것 같다. 계속 뉴스에 나오듯이 급속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는 한국 사회인데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 중요한 화두로 등장하기 때문이다. 아무리 오래 산다 하더라도 병마와 싸우면서 지내는 말년은 생각만 해도 우울해진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선일 것이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새싹보리에 대하여 알아 보려고 한다. 새싹보리는 무엇인지, 그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살펴 보겠다.

새싹보리란 무엇인가

새싹보리란 말에서도 알 수 있듯이 보리에서 싹을 틔운 어린 잎을 말한다. 보통 보리를 파종하고 일주일 그러니까 7일 정도 지나면 싹이 나게 되어 약 10~20cm정도 자라는 어린 잎을 일컫는 말이다. 보리는 쌀보다도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새싹보리는 더욱 영양소가 풍부하여 다 자란 채소와 비교하여 최고 100배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고 하니 진정한 슈퍼푸드라 부를 만한 식품인 것 같다.

새싹보리 성분과 주요 효능

어떤 성분들이 들어 있길래 이렇게 건강에 좋은 것인지 알아 보겠다.

새싹보리에는 기본 영양소인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식이섬유 등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가바, 폴리코사놀, 철분 등이 다량으로 들어 있다.

가바(GABA)는 신경 안정에 효과적인 뇌 신경전달물질로 스트레스 해소, 우울증 해소, 심리 안정에 도움을 주며 청소년들의 학습 능력 향상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이 성분이 현미에 비교하여 260배 이상 들어 있다고 하니 정말 놀랍다.

폴리코사놀 성분은 깨끗한 혈관 유지에 관여하는 성분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데 도움을 주며 중성지방 생성을 억제하고 지방을 분해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고지혈증, 당뇨병, 고혈압 예방 관리에 제격인 셈이다. 또한 대사증후군과 각종 심혈관 질환을 함께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게 된다. 뱃살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식품으로 손색이 없다.

시금치에 비하여 24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는 철분 성분면역력 기능 유지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며 특히 체내 산소 운반과 혈액 생성에 관여하는 중요 성분으로 부족하면 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반드시 섭취가 필요한 영양소이다.

새싹보리 효능 더 알아보기

장기능 개선, 변비 예방

고구마에 비하여 20배 이상 많이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 기능 개선과 변비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

숙취 해소

사포나린 성분은 간의 독소를 배출해주는 성분으로 새싹보리를 섭취함으로써 간 기능 개선과 숙취 해소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클로로필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염증 개선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새싹보리 분말 먹는 방법

새싹보리는 분말 형태로 가공되어 판매되고 있으니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분말 제품을 구입하며 먹으면 되겠다. 새싹보리분말 가격100g기준으로 8,000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제품이 있으니 잘 선택하면 될 것 같다. 유기농새싹보리분말은 가격이 조금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된다. 유기농 제품은 100g기준 최저가 18,000원 선이다.

새싹보리분말은 물에 타서 먹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며 요구르트에 넣어 먹으면 좋다. 추천할 만한 방법으로는 스무디가 좋은데 새싹보리분말 1티스푼, 사과, 바나나 각 반개 분량, 150ml 정도를 믹서기에 넣어 갈아서 마시면 맛좋고 영양가 많은 스무디가 완성된다.

분말 해독 주스도 좋은데 믹서에 새싹보리분말 한스푼 10g, 바나나 3, 우유 700ml를 넣어 갈아서 마시면 된다. 이 분량은 하루 3번에 나눠 마시면 된다. 먹는 양에 따라 양을 조절할 수 있다.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분말은 하루 10g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며 특이 체질이나 알레르기 체질이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 복통도 유발할 수있다고 하며 임산부, 수유부의 경우도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