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놀라 효능과 칼로리 알아보기

그래놀라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소화를 조절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며,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등 건강상의 이점을 풍부하게 제공하는 매우 유익한 아침 대용 식품이다.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빈혈을 예방하며, 적절한 장기 기능을 촉진한다. 또한 그래놀라의 섭취는 혈압을 낮추고, 인지 활동을 증가시키며, 피부 질을 향상시키고, 뼈를 튼튼하게 하고, 당뇨병을 관리하며, 새로운 조직과 호르몬 성장을 촉진시키며, 암을 예방할 수 있다.



그래놀라는 무엇인가?
그래놀라는 오트밀, 현미, 옥수수 등 곡물과 꿀 등을 섞어 오븐에서 구워낸 간편식의 일종이다. 전체 혼합물은 바삭바삭해질 때까지 구워지고 제품으로 나온 것은 매우 편리하게 어디서든 먹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그래놀라는 이동 중에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캠핑하는 사람들, 야외 활동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일반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먹을 수 있어 널리 사랑 받고 있다.
집에서 먹을 때 그래놀라는 요구르트, , 딸기, 바나나, 그리고 다른 종류의 과일과 함께 섞거나 다른 곡물들과 혼합하여 먹을 수 있다.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 편리함, 맛도 훌륭하여 현재 아침 대용식으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래놀라의 영양적 가치
그래놀라의 주된 건강상의 이점들은 주로 식이섬유를 포함한 영양소 때문이다. 그 안에 들어 있는 미네랄은 나트륨, 칼륨, 아연, , 마그네슘, 칼슘, 철을 포함한다. 비타민에는 비타민E, 비타민C, 니아신, 비타민E, 티아민이 포함된다.



그래놀라의 건강 이점

소화기능 개선
소화기 보조제로서 매우 훌륭한 장점이 있다. 그래놀라에는 수용성 섬유소와 불용성 섬유소가 모두 들어 있기 때문에 섬유질 섭취의 증가를 원하는 사람들이 흔히 소비한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조절하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식습관에 잇점이 많다. 근막 운동을 자극하는데, 이것은 장 계통의 매끄러운 근육 수축에 도움을 주어 음식을 더 많이 움직이게 하는 동시에 위액과 소화액의 분비를 유발하여 장 기능을 개선시킨다.

수용성 섬유질은 건강상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변비의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불용성 섬유는 설사의 발생을 줄일 수 있다. 게다가 섬유질은   동맥경화증, 심장마비, 뇌졸중과 같은 심장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LDL 콜레스테롤이나 오메가-6 지방산의 동맥을 깨끗하게 해 줌 으로써 심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체중 감량
그래놀라는 만성 비만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과 나트륨 함량이 매우 낮다. 또한 그래놀라의 섬유질은 음식을 부풀리고 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느끼게 해준다. 따라서 식욕을 떨어뜨리고 그렐린의 분비를 억제하는데, 이것은 몸을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이다. 비만인 사람들뿐만 아니라 하루 중 비정상적인 시간에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흔한 과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그래놀라의 가용성 섬유는 유해한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려주는 역할도 한다. 혈류에서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줄임으로써 동맥과 정맥에 플라크가 생기는 것을 예방한다. 이런 종류의 플라크는 혈압을 증가시키고 심혈관 계통에 무리를 줄 수 있다.
그래놀라에는 아몬드나 호두와 같은 견과류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은 오메가 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이다(좋은 콜레스테롤 또는 HDL 콜레스테롤로도 알려져 있다).



에너지 보충 및 증가
많은 야외 등산객들과 캠핑 객들이 그래놀라를 휴대하여 가지고 가는데 그 이유는 그래놀라를 먹음으로써 에너지를 보충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적절한 간, 신장, 신진대사 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해주어 비상 식량으로 좋다.



암 예방
그래놀라의 높은 망간 함량은 주요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항산화제는 DNA 구조를 바꿔 건강한 세포를 암으로 변형시키는 세포대사의 부산물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유익한 화합물이다. 망간과 같은 항산화제를 섭취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암이 발생할 가능성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빈혈 예방
빈혈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질환이기도 하다. 기본적으로 적혈구를 만드는 데 필수적인 부분인 혈액 속의 철분 결핍으로 발생되는데, 빈혈은 과도한 피로, 두통, 인지장애, 우울증, 장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그래놀라는 상당한 양의 철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빈혈 예방 및 개선에 효과적이다. 철분 보충제로 그래놀라를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인지력 강화
칼륨 함량이 높고 나트륨 함량이 낮기 때문에 그래놀라는 혈관 조영제 역할을 하여 고혈압에 효과가 있다. 혈압이 내려가면 혈관이 이완되고, 스트레스가 감소하며, 혈액과 산소 흐름이 증가할 수 있다. 뇌로 가는 산소와 혈액의 흐름이 증가하면 인지 기능을 증진시키고 신경 반응의 속도와 신경 경로의 형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혈압을 낮추는 그래놀라의 효과는 심혈관 계통의 긴장을 완화하고, 또한 동맥경화, 뇌졸중 및 기타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질환의 가능성을 낮춤으로써 심장 건강에도 분명히 도움이 된다.

 

스킨케어
그래놀라는 알파-토코페롤로도 알려진 비타민E의 좋은 공급원이며, 한 끼의 음식을 제공하면 하루 요구량의 거의 20%를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 E는 조산, 햇빛, 주름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모세관 벽을 강화하며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며 모낭과 손톱이 그 무결성을 유지하도록 혈류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래놀라 칼로리

그래놀라는 한끼로 30g정도를 권장량으로 추천하는데 그 양의 칼로리도 130kcal내외이니 적다고 볼 수는 없다. 포만감은 높은 편이니 한끼 식사로는 충분한 편이다. 권장량을 초과하지 않으며 꾸준히 먹는 다면 몸에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