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가격, 사전 예약, 출시일 정보

현대자동차에서 생산되는 대형 차종으로는 제네시스, 에쿠스, 그랜저 등을 꼽을 수 있는데 꾸준하게 신차가 발표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런 가운데 2019년 SUV 신모델인 제네시스 GV80의 출시가 임박하였다는 소식이다. 새로운 모델인 제네시스 SUV GV80의 예상 가격, 출시일과 사전 예약 등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다.

준대형으로 등장한 제네시스 모델

원래 현대자동차에서 생산하던 대형 승용차의 기본은 잘 알려진 그랜저 모델로 1986년 최초 등장하였다. 당시의 외관은 지금은 거의 사라진 각진 모양이었는데 내부 사양이 꽤나 우수하여 고급차로서의 명성을 떨치게 되었다. 이후 그랜저는 뉴그랜저, 그랜저 XG로 이어지는데 XG모델은 현대차가 처음으로 독자 개발한 국산화에 성공한 차량으로 꼽히고 있다.

제네시스 1세대

이런 가운데 제네시스 차량이 대형차 시장에 등장하게 되는데 2008년 1월에 첫 선을 보였다. 후륜 구동 기반으로 만들어진 대형차로 등장하였는데 주행 성능과 편의성 등에서 후한 점수를 받으며 일약 강자로 떠오르게 된다. 1세대 BH모델은 2013년 11월까지 생산되었다. 역시 대형차인 에쿠우스와도 견줄 만큼 우수한 성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모델이기도 하다. 2세대 모델인 DH모델은 2013년 11월부터 2016년 7월까지 제작되었는데 차체가 무거워지며 1세대에 비하여 연비와 최고 출력이 줄어들었다는 평가가 있다. 안전도와 편의 장치 등에서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던 차종이다. 현재는 G70, G80, G90모델로 출시되며 계속하여 준대형 차종으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제네시스 3세대 G80

제네시스 GV80 라인업

제네시스는 세단 타입의 자동차를 내놓았는데 이번에 선보일 GV80모델은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에서 선보이는 첫번째 SUV(스포츠 유틸리티 차량)가 될 것이다. 국내 시장에서 SUV차량의 성장세는 계속 되고 있으며 신차도 계속하여 출시되고 있으며 반응도 좋은 편이다. 펠리세이드 같은 경우는 출고가 늦어져 인도받는 시기도 한참 기다려야 할 만큼 인기가 있다.

펠리세이드 SUV

GV80모델은 제네시스의 이름을 달고 출시되는 첫번째 SUV라 큰 관심을 끌고 있다. 3세대 모델인 G80과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다. 후륜구동이 기본이며 4WD가 옵션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5인승, 7인승 두 타입이다. 모델은 3가지로 2.5T 가솔린, 3.5T 가솔린, 3.0 디젤 모델 등 3종이다. 배기량은 3.5가솔린이 3,470cc에 달하며 디젤 모델은 2,996cc이다. 미션은 자동 8단을 채택하였으며 전장은 4,945mm, 전고 1,715mm로 발표되었다. 올해 출시될 모델은 디젤이며 가솔린 모델은 내년 상반기에 나올 예정으로 있다. 올해 출시될 디젤 엔진의 최대 마력은 278마력이다. 후륜 구동을 채택하여 승차감, 안정감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안전, 편의 장치도 대폭 강화되어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시스템, 고속도로 주행보조 장치(HDA), 증가현실 네비게이션, 다이얼 타입의 전자식 변속 장치 등이 탑재된다. 경쟁 대상 차종으로는 벤츠 GLE, BMW X5모델을 겨냥한 것으로 보이는데 과연 어떤 승부를 펼치게 될 지 흥미진진해진다. 제네시스의 이름을 걸고 나오는 만큼 3세대 제네시스 G80과 많은 부분에서 디자인의 유사함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네시스 GV80 출시일, 가격, 사전예약

제네시스 첫 SUV모델인 GV80의 출시 일은 11월 28일로 발표되었다. 위에선 언급하였듯이 28일에 출시되는 모델은 디젤 모델로 예상된다. 아무래도 SUV차종은 디젤 모델이 주류인 점을 감안한 선택일 것으로 보인다. 연비는 아직 공개되지 않고 있는데 디젤 모델의 경우 다른 차종과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출시될 디젤 모델의 가격은 6천만원대 중반으로 예상되고 있다. 내년에 나올 가솔린 모델은 2.5T모델은 5천만원대 후반, 3.5T모델은 6천만원대 초반으로 관측되고 있다. GV80의 사전 계약은 현재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출시와 동시에 본 계약을 진행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공개를 앞두고 있는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SUV모델은 GV80을 시작으로 GV70, GV90모델로 이어질 계획이어서 2020년도에는 SUV 시장이 더욱 후끈 달아오를 것으로 보인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