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지구, 마곡 엠벨리 9단지 분양 임박 소식

코로나19 여파로 온 나라가 비정상적인 상태가 지속되고 있다. 여러 분야에서 끼치는 영향이 큰데 부동산 시장도 예외가 아닌 것 같다. 특히 분양 시장은 견본주택을 열고 입주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불러 보아야 하는데 그런 광경은 당분간 보기 어려울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서울 서부 강서구에 위치한 마곡지구에서 오랜만에 아파트가 분양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마곡지구에서 곧 분양 예정인 마곡 엠벨리 9단지 분양 정보에 대하여 알아 보겠다.

마곡 엠벨리 9단지 조감도
마곡 엠벨리 9단지

서울 마곡지구

서울 서남권에 위치한 지역으로 서울시가 SH공사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도시 개발사업으로 1~3기 신도시와 같은 국가 지정 신도시와는 다른 지자체가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지역이다. 원래는 서울 월드컵 경기장 부지로 활용할 계획이었으나 용도가 변경되었던 곳이며 그에 따라 개발 계획도 지연이 되었던 곳이다. 총 개발 면적은 3,363,591㎡ 규모이다.

마곡지구

목적에 따라 주거지구, 업무지구, 관공서, 병원, 공원, 문화시설 등이 조성되고 있는 곳으로 현재 주거지구에는 마곡 엠벨리라는 브랜드로 입주를 마친 곳도 있으며 1단지부터 15단지까지로 계획되어 있다. 현재까지는 1~8단지, 10-1~15단지까지 입주를 마친 상태이며 이제 마곡 엠벨리 9단지의 분양 및 입주가 계획되어 있다. 참고로 10-2단지가 역시 남아 있는데 군부대 이전 문제로 아직 진행이 안되고 있다.

마곡지구 조감도

현재 업무지구와 기타 편의, 문화 시설들이 속속 들어와 있는데 가장 대표적으로 LG전자의 LG사이언스파크가 조성되어 입주를 완료한 상태이며 이밖에 코오롱, 넥센타이어, 귀뚜라미보일러 본사 등이 들어와 있다. 이대 서울 병원이 들어와 있으며 문화시설로 서울식물원도 오픈하여 운영 중에 있다. 또한 마곡지구내에 있는 특별계획지구에는 마곡마이스라고 하여 콘벤션센터, 호텔, 문화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있으며 롯데에서도 서부권의 롯데 타워로 만들어갈 계획을 구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여러 모로 주목된다. 쇼핑은 NC백화점과 김포공항 롯데몰을 이용할 수 있다.

마곡 복합센터

교통 여건을 살펴 봐도 다른 서울 지역에 비하여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우수한 입지 환경이다. 서울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서울 지하철 9호선 마곡나루역, 신방화역, 인천국제공항철도 마곡나루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올림픽 도로와 근접하여 있고 버스 노선도 양호한 편이다.

마곡나루역

마곡지구의 주거 단지는 입주를 마치면 3만 4천명여명이 거주를 하게 되는데 현재도 최초 분양가 대비 시세가 대폭 상승되어 있어 신규 분양을 하게 될 9단지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84㎡기준으로 분양가 5억 내외 였는데 현재 시세는 동일 면적으로 10억~13억 정도로 형성되어 있다.

마곡 엠벨리

마곡 엠벨리 9단지 분양

후분양으로 분양되는 마곡 엠벨리 9단지는 최초 2018년 10월에서 연기되어 2019년 상반기로 미뤄졌었는데 지반공사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며 분양 일정이 늦춰져 2020년 2월초에 하기로 되어 있었다. 원래는 2월 5일 모집 공고를 내고 2월 26~27일 일반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확산 사태로 인하여 일정이 다시 연기된 상태이다. 소식에 따르면 마곡 엠벨리 9단지 분양 공고는 2월말 중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이마저도 지연될 가능성도 없지는 않아 보인다.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19가 진정이 되어야 할 것 같다.

마곡엠벨리9단지 위치
마무리 공사중인 마곡엠벨리 9단지

마곡 엠벨리 9단지는 총 1,529세대의 대단지로 건축 규모는 지하2층~지상16층이며 19개동이 들어서게 된다. 이중 962세대가 일반공급될 예정이다. 일반 분양 공급면적은 전용 59㎡ 433가구, 전용 84㎡ 529 가구가 분양된다. 전매제한 기간은 9년으로 관측된다. 입주 예정시기는 2021년 2월~4월경이다. 한신공영과 삼환기업이 시공을 맡았다.

마곡 엠벨리 9단지 59A형
마곡 엠벨리 9단지 84A형
마곡 엠벨리 9단지 84B형
마곡 엠벨리 9단지 공급 면적

분양가

분양가는 3.3㎡당 2,500만원 내외에서 결정될 가능성이 큰데 이 지역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곳이어서 그렇다. 84㎡을 받는다면 7~8억 정도인데 현재 입주중인 단지 동일 면적의 시세는 최소 10억~최고 13억까지 형성되어 있어 시세 차익을 최소 3억 이상은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