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 SK케미칼, 진매트릭스 주가 정보

반응형

코로나 백신 관련 영국계 제약회사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관련 내용과 주가, 관련주인 진매트릭스 주가에 대하여 알아 보겠다.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의 2차 대유행이 심상치 않다. 확진자가 이미 2천2백만을 넘어선 가운데 한국도 일일 확진자가 200~300명을 넘어서며 최악의 단계로 접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무리 방역 당국이 애를 써도 지침을 지키지 않고 오히려 불법을 자행하는 세력들로 인해 벌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정말 개탄스러울 뿐이다.

현 상황에서 코로나를 잠재울 수 있는 것은 일차적으로 개인 생활방역 지침을 철저히 지키는 수밖에 없는데 백신, 치료제의 개발 소식이 기대만큼 빨리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최근 러시아가 세계 최초로 백신을 개발했다는 발표를 하기는 했지만 임상실험도 거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 제대로 된 백신으로 인정받을 수 없는 상태이다. 세계 주요 국은 사활을 걸고 백산 개발에 나선 상태로 임상시험 단계에 돌입하였는데 미국이 가장 선두를 달리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코로나 확진자가 많은 심각한 상태인 미국의 처지와 재선에 목매달고 있는 트럼프의 처지도 일조를 하고 있는 것 같은데 어쨌든 가시적인 성과가 나와준다면 그것만으로도 다행일 것 같다.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옥스퍼드에서 개발중인 코로나 백신


영국의 제약회사인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퍼드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기대감도 적지 않다. 여기에서 개발중인 코로나백신의 이름은 ‘AZD1222’로 개발 속도가 상당히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으며 임상시험 단계도 3상에 이르고 있어 이르면 올해 중에 제품이 개발 완료되어 생산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미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이 백신을 사전 주문하는 형식으로 물량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에 뛰어든 상태로 미국, 브라질, 호주, 일본, 유럽 일부 국가에서도 선주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에서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아예 이 백신의 생산을 하기로 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일단 백신 생산 능력을 인정받았다는데 큰 의의가 있겠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생산 SK바이오사이언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국내 생산 업체가 SK바이오사이언스로 알려지며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 커진 것 같다. 생산을 맡은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직 주식 시장 상장이 안되어 있으며 상장이 추진되는 것으로만 알려져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 관련 업체로 최근에는 빌게이츠 재단으로부터 코로나19백신 관련 연구개발비를 지원받기로 결정되기도 했다. 백신 개발 능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도 주목된다. SK계열사인 SK케미컬이 98.04%로 거의 대부분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이렇게 큰 관심을 끌고 있는 회사인 만큼 주식 상장이 된다면 상당한 청약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 정확한 상장일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2021년도 하반기로 예상되고 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관련주로 분류되는 회사로는 SK케미칼, 진매트릭스, 동아에스티, 에이비프로바이오 등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중 SK케미컬, 진매트릭스 주가 흐름에 대하여 살펴 보겠다.

SK케미칼

SK케미칼(285130, 코스피)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생산을 맡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업체이다. 주식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키며 상한가를 치고 있다. 연초만 하더라도 6만원대에 있던 SK케미칼 주가는 계속 상승해오다 코로나 국면으로 들어서며 더욱 탄력을 받아 6월말부터는 10만원대로 진입하였으며 현재는 40만원대에 이르고 있다. 최근 많이 매수되는 종목이기도 하다.

투자 의견에서도 매수 의견을 많이 받고 있으며 목표 주가는 45만원에 이르고 있다. 백신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추가 상승 여력도 있는데 이미 주가에 많이 반영되어 있는 점도 감안할 필요가 있다. 2분기 영업실적은 연결 기준 176억원, 매출액은 2,8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비하여 감소된 수치이지만 3분기에는 더욱 성장이 기대된다.

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109820, 코스닥)는 코로나 진단키트를 개발하여 수출하는 등 코로나 관련 업종으로 분류되는 업체이다. 영국 벡시텍에 400만 파운드를 투자하기도 했는데 벡시택은 옥스퍼드대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 권리에 대한 특허를 보유 중 이라 관련 주로 분류된다. 즉 기술을 보유한 회사에 투자를 하고 지분이 있다는 것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은 것으로 보인다.

상반기 매출액도 80억원으로 전년 대비 330% 증가하는 등 실적 개선이 뚜렷하다. 주력 업종은 분자진단 원천기술을 이용하여 질병을 진단하는 의료기기 개발, 판매이다. 52주 최고 주가는 25,800원, 최저가는 2,005원이며 현재 주가는 16,450원이다. 주기 상승 등락폭이 대체로 완만한 편이지만 24% 이상 상승, 16% 이하 등락 등 변동폭이 있기도 했다.

빠른 백신 개발을 염원해 본다. 관련 주의 주가 행보도 잘 지켜봐야 하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