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이란, 사는법, 채굴방법, 전망, 시세, 가격 알아보기

비트코인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도지코인이라는 새로운 수단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며칠전에는 일론 머스크가 미국 SNL쇼에 출연하며 한 몇마디 말 때문에 출렁이기도 했는데 그만큼 최근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코인이 되고 있다.

도대체 도지코인 이란 무엇인지, 어떻게 사는 것인지, 채굴 방법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직 투기 수단으로만 알려져 있는 코인에 대하여 살펴 보고 어떻게 이용해야 할지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도지코인 이란


도지코인(Doge Coin)은 2013년 IBM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빌리 마커스(Billy Markus)와 잭슨 팔머(Jackson Palmer)에 의해 만들어진 암호화폐 이다. 채굴량의 제한이 있는 비트코인과 달리 무제한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차이가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다.

Doge는 Dog(개)라는 단어에 e를 붙인 것으로 이 코인의 상징이기도 한데 모델이 된 견종은 시바견이라고 한다. 다분히 장난기가 많이 보이는 코인으로 실제 세상에 소개된 이후 가격대는 비트코인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낮은 가격에 머물러 있었다. 알려진 바로는 대략 1만개의 코인이 생겨나는 시간이 1분이라는 짧은 시간이며 2015년에만 벌써 1천억개 이상의 도지코인이 세상에 나왔다. 무제한으로 찍어낼 수 있다 보니 쌓아 놓으면 달 표면에 닿을 정도라고 하는데 금성, 화성까지도 뻗어나갈 기세이다. 화폐라고 보기에는 조금 우스꽝스럽고 희소가치도 없어 보였던 이 도지 코인이 2021년 들어 가격이 급등하였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해진다.

도지코인 시세, 전망


최근 몇년간의 도지코인 시세 흐름을 보면 2018년 10월 기준 1 도지코인 5원, 2020년 1월 2원, 2021년 1월 10원 정도에 불과했다. 그러던 것이  2021년 1월말 75원으로 오르더니 4월에는 400원대, 5월 5일에는 869원까지 오르기도 했다. 5월 12일 현재는 1 도지코인 당 0.4945 약 551원에 거래되고 있다. 

화폐의 수단으로 아직 활용되지도 않고 있는 장난삼아 만든 코인이 갑자기 뛴 이유는 무엇일까. 지난해부터 비트코인의 가격의 폭등하며 동반 상승한 영향이 클 것으로 보이는데 그것만으로는 설명이 안된다. 세계 갑부 1,2위를 다투고 있는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는 말 한마디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 인물인데 그가 이 도지코인에 대한 예찬론을 꺼낸 것도 가격 상승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는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차량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하기도 했는데 도지코인을 실제 어떻게 이용할 것인지는 밝힌 바가 없다. 그냥 개인적인 취향과 느낌을 말했던 것일 수도 있는데 시장은 민감하게 반응한 것 같다. 

최근 머스크는 SNL에 출연하여 다시 한번 도지코인에 대하여 언급하기도 했는데 “도지코인은 미래의 화폐이며 세계를 장악할 멈출 수 없는 금융 수단”이라고 하기도 했다. 물론 테슬라 CEO로 말한 것이 아닌 쇼에서 설정한 금융전문가로 출연하며 말한 것이라 본인의 생각이 아닌 대본 내용일 것이다. 도지코인이 사기(Hustle)이 아니냐고 묻는 진행자의 질문에는 “사기가 맞다”라는 체념섞인 발언도 있었다. 이 말때문에 실망해서 그런 것인지는 몰라도 이후 시세가 하락하며 400원대로 급락하며 현재는 500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당 1달러(약 1,125)를 넘길 것이라는 기대섞인 전망도 있었으나 쉽지는 않을 것 같다. 투기성 자산이라는 분석과 시각도 상당하다.  

도지코인 사는법, 채굴방법


도지코인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다른 암호화폐와 마찬가지로 채굴기를 이용하여 채굴을 하거나 암호화폐 시장에서 직접 거래를 하여 살 수도 있다. 

도지코인은 가상화폐를 거래하는 업비트가 거래 규모가 가장 크다. 거래를 원한다면 업비트에서 구매하는 것이 권장된다. 원화 혹은 다른 코인을 입금하면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 채굴은 https://unmineable.com/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몇몇 사이트는 입금을 유도한 후 사이트가 사라진 사기 사이트도 있었던 것을 보면 조심할 필요가 있다. 채굴 사이트를 보면 도지코인이 표시되어 있으며 그래픽이나 CPU를 이용하여 채굴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으니 차근차근 도전해 볼 수 있다. 그래픽 카드 메모리는 6GB이상이어야 하며 그 이하라면 CPU를 선택하면 된다. 

도지코인 거래

도지코인에 대한 관심도 큰 만큼 많은 이들이 거래를 시도하려고 하지만 여전히 많은 주의가 필요한 수단이다. 전문가들이 전하는 경고의 목소리도 그렇고 무엇보다 거품이 너무 많이 끼어있는 것 같아 불안한 면이 적지 않아 보인다. 어디까지나 본인의 선택이지만 신중할 필요가 있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