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브라질 너트 효능과 성분 알아보기

브라질 너트(Brazil Nuts)에 대하여 알아 보기

건강에 많은 관심이 생기면서 몸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기 위하여 국내외에서 재배되는 과실이나, 견과류 등에도 눈을 많이 돌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견과류는 최근 많은 사람들의 건강 음식으로 각광받고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요즈음에는 브라질 너트가 떠오르는 견과류의 선두주자로 부상하고 있다.

 

 

 

브라질 너트에는 셀레늄이 풍부하다.

 

브라질 너트(Brazil Nuts)는 브라질 지역의 광활한 밀림 지역에서 사는 원주민들이 수백 년 동안 먹어온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비교적 최근에야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견과류이다. 탁월한 많은 효능들이 알려지고 있는데 가장 각광받고 있는 것은 풍부한 셀레늄이다.

 

 

셀레늄의 효능은 항산화 작용에 기여 하는 등 영양학 적으로 매우 우수한데 바로 이 셀레늄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견과류가 바로 브라질 너트이다. 글에도 셀레늄이 풍부한데 브라질너트에는 무려 16배 이상의 셀레늄이 들어 있다고 한다. 브라질 너트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 보겠다.

 

 

몸에 좋은 셀레늄

 

브라질 너트에 많이 들어 있는 성분들

 

항산화 작용에 기여하고 면역 체계를 향상시키는 셀레늄이 풍부하다.


항산화 활동, 세포 에너지 및 면역 시스템을 향상시키는

구리 함유


DNA에 필수적이고 지방과 탄수화물을 세포 에너지로 바꿔주는 마그네슘이 풍부


에너지와 신체의 화학적 균형 유지를 위한 인이 풍부


DNA
생성에 기여하며, 에너지에 필수적이며 다른 B 비타민의 활동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티아민(B1)이 많이 들어 있다.

 

 

브라질 너트의 효능

 

항산화 작용

수많은 효능 중에서도 가장 큰 효능은 바로 항산화 작용이다. 셀레늄에 들어있는 글루타티온 과산화효소와 티오레독신효소는 체내에서 만들어진 유해물질을 분해시켜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은 세포막 손상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신체 조직의 노화와 변성을 막거나 속도를 지연시켜준다.

 

항암 효능

셀레늄은 또한 항암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셀레늄을 장기 복용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이들에 비하여 암에 걸리는 확률이 현저히 낮아진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셀레늄이 결핍될 경우에는 암, 특히 전립선 암의 위험이 증가하거나 면역 세포 기능의 손상 위험이 증가할 위험이 크다. 따라서 충분히 섭취해줘야 한다.

 

 

 

남성 전립선에 도움

셀레늄과 미네랄 성분은 전립선 암 예방에 도움을 주고 남자들의 생식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남성들의 전립선과 고환의 기능이 원활하게 돌아 가는데 효능이 있다. 또한 아연 성분도 들어 있어 정력에도 좋다. 건강한 정자 생성에 도움을 주며 수정확률도 높여 준다고 한다.

 

면역력 강화

브라질 너트에는 구리, 망간, 마그네슘, 아연 등의 필수 미네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 이들 미네랄 성분은 뇌에 좋은 역할을 하는 영양소로서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치매 예방에도 좋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준다.

 

브라질 너트 섭취 유의사항

브라질 너트는 칼로리가 무척 높은 견과류이다. 따라서 많이 먹으면 열량이 높아 부작용도 유발 할 수 있는 만큼 먹는 개수에 제한이 필요하다. 브라질 너트 100g당 칼로리는 650kcal에 달하는데 2알 이내에 해당하니 이만큼만 섭취하면 되겠다. 셀레늄이 과잉 섭취될 경우에는 구역질, 메스꺼움, 정서불안 등의 증세가 동반될 수 있으니 유의할 필요가 있다.

 

 

하루 한두알이면 충분하다.

하루 한 두 알의 브라질 너트 섭취를 통하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채울 수 있으니 왠 만한 영양제보다 나을 것 같다. 건강을 위하여 아침에 먹으면 좋을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