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감독의 리틀 드러머 걸, 왓챠플레이에서 방영 예정

#박찬욱 감독의 리틀 드러머 걸, 왓챠플레이에서 방영 예정

 

박찬욱 감독의 작품 세계는 독특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잘 알려진 영화로는 올드보이, 박쥐, 복수는 나의 것, 친절한 금자씨, 공동경비구역 JSA, 설국열차, 아가씨 등 숱한 화제를 뿌린 작품들이 있다. 박찬욱감독의 작품을 다 감상은 못했지만 왠 만한 영화는 다 본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올드보이가 가장 충격적이면서도 뇌리에 깊이 남는 작품이었던 것 같다. 복수를 모티브로 하면서 인간 내면에 숨겨져 있는 뭔가를 감독만의 극단적인 방식으로 끌어내는 이 작품은 BBC가 선정한 201세기 위대한 영화에 30위로 올라 있기도 하다.

 

박찬욱 감독의 작품을 보면 대체로 음산하고 우울함도 느껴진다. 스토리가 탄탄한 듯 하면서도 이해하기 쉽지 않은 전개가 많으며 그가 펼치는 영상 또한 불편한 면도 적지 않다. 사실 몇몇 작품을 제외하면 대중적으로 흥행에 성공한 감독은 아닐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찬욱 감독의 작품 완성도를 위한 몰입과 배우들의 디테일한 연기는 그의 영화를 그냥 지나칠 수 없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더 리틀 드러머 걸:감독판

 

 

그는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영화로 만든 작품도 꽤 있는데 바로 박쥐와 아가씨가 그것이다. 두 작품 모두 호평을 받은 영화들로 기억되고 있다. 이번에 박찬욱 감독이 또 다시 소설을 원작으로 작품을 내놓았는데 영화가 아니라 미니 시리즈 드라마이다. 바로 더 리틀 드러머 걸:감독판이 그것이다.

 

 

동명의 소설 원작을 드라마로 내놓다.

이 작품은 스파이 소설을 주로 내놓고 있는 세계적인 작가 존 르 카레의 동명 소설을 바탕을 드라마화 한 것이다. 1970년대 후반 발생하는 폭탄 테러를 시작으로 배후를 밝히려는 이스라엘 정보국 요원과 별 상관 없어 보이는 무명 배우가 작전에 이끌려 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큰 줄거리는 이스라엘과 영토 분쟁을 겪고 있는 팔레스타인의 이야기라 할 수 있겠다.

 

 

더 리틀 드러머 걸은 이미 방송판으로 방영이 된 바 있는데 지난해 영국 BBC와 미국 AMC에서 만날 수 있었다. 이 작품의 감독을 맡은 박찬욱 감독의 감독판 드라마가 이번에 왓챠플레이를 통하여 방영될 예정이라 관심을 끌고 있다. 작품은 총 6부작으로 왓챠플레이에서는 시사회를 열어 감독판 1~2회를 공개했다.

 

 

 

드라마: 더 리틀 드러머 걸(The Little Drummer Girl)

감독 : 박찬욱

출연 : 플로렌스 퓨, 알렉산더 스카스가드

총 6부작

 

#왓챠플레이란? 가격

 

왓챠플레이는 원래 영화 평가와 추천을 매길 수 있던 앱이었는데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현재 영화 평점 분야에서 네이버와 선두권을 다투고 있는 회사이다. 그리고 스트리밍을 통하여 VOD를 볼 수 있는 왓챠플레이를 선보였는데 많은 영화와 드라마들을 보유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왓챠플레이 VOD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이용원을 구매하면 되는데 기본이용권은 월 4,900원이니 크게 부담스런 가격은 아닌 것 같다. 모바일, 태블릿, PC에서 볼 수 있다. 현재 약 5만여편의 영화, 드라마, 애니가 있으며 한국 등 아시아 쪽의 영화가 많이 있으며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다.

 

3.29일, 왓챠플레이를 통하여 방영

이번에 왓챠플레이를 통하여 볼 수 있는 화제작 더 리틀 드러머걸:감독판은 3.29일에서 전편이 공개되어 한꺼번에 볼 수 있다.

 

#박찬욱 감독의 첫 TV 드라마

 

박찬욱 감독이 내놓은 첫 번째 TV 드라마이며 해외 방송을 통하여 방영되어 화제를 뿌렸는데 이번에 이 작품을 만날 수 있어 설렌다. 감독판은 감독도 밝힌 바 있는데 방송판과 같은 게 거의 없을 정도로 디테일이 다르다고 한다. 아무래도 방송분은 폭력, 노출 등의 표현이 제약이 있기 때문에 편집이 많이 됐을 것이다.

 

그런 만큼 감독판으로는 온전한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편집과 사운드도 일부 손을 다시 댔다고 하니 어떤 부분이 달라졌을지 비교도 될 것 같다.

 

세계적인 스파이 소설의 거장과 한국이 낳은 거장 박찬욱 감독의 명성에 걸맞게 기대가 되는 작품이다. 아름다운 유럽의 경치도 영상에 녹아 있다고 하니 이 역시 감상포인트가 될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