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신도시 북위례 호반써밋 분양일정 및 분양가 정보

반응형

2기 신도시인 위례신도시는 서울 강남과 가까운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어 주목받고 있는 곳으로 분양 시장에 나오는 경우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지역이다. 10월을 맞아 서울 송파구 거여동 일대에서 분양을 앞두고 있는 북위례 호반 써밋 3차, 5차에 대한 일정과 기타 정보에 대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겠다.

호반 새 로고

위례신도시

위례 신도시는 삼국시대 백제의 초기 도읍지였던 위례성에서 전해진 것으로 서울 송파구, 경기 성남시, 하남시 지역에 걸쳐 건립되는 새도시이다. 과거 군부대가 많이 위치하고 있던 지역으로 그런 까닭에 이전에 시간이 오래 걸려 진척이 늦어진 사정도 있다.

위례신도시 조감도

총 면적은 677만5000㎡ 규모로 일산이나 분당보다는 작은 편이지만 서울 강남권과 인접하여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교통 여건도 좋은 편이며 지하철 6호선, 8호선, 분당선이 지나간다. 현재 군부대 이전 지연으로 인하여 늦어지고 있으나 2020년 이후로는 본격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위례신도시 전체 계획도

이미 이 지역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고 있는 곳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에 주택이 공급되는 곳인데 건설사들은 조금이라도 더 높은 분양가를 책정하기 위하여 그 시기를 계속 늦춰왔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북위례 지역에서는 호반건설이 1,389세대로 가장 많은 세대수를 분양할 예정으로 되어 있다. 분양가는 주변 시세에 비하여 70%정도 수준으로 예상되고 있어 공급을 기다리고 있는 대기 수요가 많이 있는 편이다.

북위례 지역 계획도

북위례 호반써밋 3차, 5차

북위례 호반 써밋은 공지로는 3차, 5차로 발표되어 있는데 호반써밋 1차, 2차로도 부르고 있다. 공식적으로는 3차, 5차가 맞을 것 같다. 분양이 계속 늦어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역시 분양가 문제로 높은 가격을 제시하였으나 지자체로부터 가격 조정을 요구 받은 상태로 현재까지 검토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분양 예정 캘린더에는 10월 분양예정으로 나와 있으나 아직 구체적인 정보는 발표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다.

호반건설이 분양 예정인 주택은 북위례 호반써밋 3차와 5차로 각각 689세대와 700세대로 총 1,389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3차는 A1-2 블록, 5차는 A1-4블록에서 공급될 예정이다. 건립될 위치는 송파구 거여동 지역이라 프리미엄이 높게 형성될 것으로 보고 있다. 북위례 지역에 분양되었던 아파트들은 높은 인기를 얻으며 청약 경쟁률로 매우 높았다. 3차 689단지는 108㎡. 5차 700세대는 108~140㎡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3차는 전세대 단일 면적이며 5차의 경우는 108㎡ 613, 110㎡ 80, 138㎡ 4, 140㎡ 3세대로 공급된다.

입지 조건은 매우 좋은 편이다. 지하철 5호선 거여, 마천역은 다소 거리는 있으나 이용에 큰 불편은 없을 것으로 보이며 초등학교는 신축 예정이며 중학교는 인근 지역의 문정중, 문현중, 거원중 등이 학군에 포함될 것으로 보고 있다. 외곽순환도로를 통한 분당이나 판교 등으로의 접근도 용이한 편이다. 장지천 수변공원이 가까이에 있어 조망이 우수하며 트랜짓몰, 스타필드 위례 등 쇼핑몰도 이용이 가능하다.

호반 써밋 3차
호반 써밋 5차

분양가 예상

올해 4월 북위례 지역에서 분양되었던 계룡 리슈빌의 분양가는 3.3㎡ 당 2,170만원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2,150만원에서 2,200만원대 수준으로 예상되고 있다. 역시 4월에 분양되었던 북위례 힐스테이트는 3.3㎡당 1,830만원으로 책정되어 소위 로또청약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원가보다 부풀려진 분양가였다는 일부 주장도 제기되었던 적이 있다. 아무튼 기본형 건축비가 오른 것을 감안하면 상반기에 비하여 약간 오른 수준에서 결정될 것으로 예측된다.

청약 1순위 조건

청약 1순위 조건으로 청약통장 가입 2년 이상 해당 지역별 면적 예치금 이상이어야 하며 세대주만 신청이 가능하다. 세대주, 세대원 모두 5년 이내 주택 당첨 사실이 없어야 한다. 서울시 1년 거주 이상자에게 50% 공급, 인천, 경기, 서울 거주자에게 나머지 50% 예정이다. 50%는 가점제, 50%는 추첨제로 뽑을 예정이며 무주택자는 75%, 나머지 25%는 무주택 낙첨자와 1주택자 추첨 예정이다. 전매 제한은 최대 8년이다.

분양 일정

아직 정확한 날짜는 나와 있지 않지만 분양사 홈페이지에는 10월 부양 예정으로 나와 있는 것을 보면 분양이 임박한 것으로 볼 수 있을 것 같다. 자세한 내용은 호반건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말 주택 분양 시장이 뜨거워지는 가운데 북위례 호반써밋의 청약 경쟁도 매우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 내년 상반기 주택청약시장에 앞서 공급가액 등 일정 부분 방향이 제시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